혹평 속 '인간적 면모' 평가도…"리더십은 보여준게 없다"

새누리당 친박(친박근혜) 진영은 24일 야권의 잠룡인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의 SBS '힐링캠프'에 출연 후 "비겁하고 위선적이다", "거짓말도 많이 있다"는 혹평들을 쏟아냈다.

친박의 한 의원은  안 원장의 발언 내용에 대해 "정치공학이 너무 심하다"라며 "비겁하고 위선적인 사람이 나라를 맡는다고 생각하니 눈 앞이 캄캄하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국민을 우습게 보고 가르치려 한다는 불쾌함, 실패해보지 않은 귀족의 오만함도 느꼈다. 차라리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같은 솔직함이 그립다"면서 "진심, 상식 등의 의미를 제대로 모르는 위험천만한 정치 아마추어의 등장"이라고 쏘아붙였다.

친박의 또다른 의원은 "지지도는 순간적으로 조금 오를 수 있겠으나 실망도 같이 커지지 않겠느냐"며 "국민의 무서운 눈을 피해가지는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근혜 경선캠프'의 한 관계자는 "안 원장이 과거에 출연했던 '무릎팍 도사'는 재미 있었는데 오늘의 경우는 안 원장이 정치를 의식해서인지 매우 부자연스럽다"고 지적했다.

이 관계자는 "안 원장의 발언 중 거짓말이 있는데, 앞으로 낱낱이 드러날 것"이라고 말했다.

반면 안 원장의 인간적인 면모가 시선을 끌었다는 평가도 나왔다.

캠프의 또다른 관계자는 "메시지는 저서 `안철수의 생각'에서 나온 것과 거의 같았지만, 인간적인 면모는 나타났다"며 "다른 사람들로부터 감성적 호응이 좀 있을 것 같다"고 평했다.

친박의 한 초선의원도 "안 원장의 개인적 매력도가 높고 인간적인 유쾌함, 삶에 대한 솔직담백함이 있다는 느낌이 들었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나 "정치는 전혀 다른 부분"이라며 "리더십에 대해서는 보여준 게 없지 않느냐"고 반문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