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이계철)는 8월 2일 연동형 TV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해 관련 사업자들이 협력하여 3개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시범사업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범사업으로 여러 TV 채널에서 방송프로그램 시청 중 상품 구매가 가능한 다양한 서비스가 본격화 될 전망이다.

위원회는 이를 위해 지난 6월부터 한국디지털미디어산업협회에 관련 사업자와 전문가로 구성된 추진반을 운영해 사업 추진 방안 논의 및 사업 수행 컨소시엄 구성을 진행했다.

IPTV·디지털케이블TV·방송채널사용사업자·통신판매업자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된 각 컨소시엄에서는 8월 이후 솔루션 개발과 사업 수행 방안을 마련해 10월부터 본격적으로 약 260만 가구의 시청자를 대상으로 연동형 전자상거래를 시범서비스 형태로 제공할 계획이다.

금번 시범 사업을 계기로 연동형 TV 전자상거래 관련
▲ 사업자 협력모델 개발
▲ 리모컨 결제 편의 제고 등 기술 개선
▲ 시청자 경험 확대 및 인식 개선
▲ 신규 시장 개척 및 매체별 특성 분석 등의 효과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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