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이한구 원내대표는 21일 “안철수 후보가 민주당 후보에게 손님을 끌어다 몰아주기를 하는 호객꾼 역할을 하려는 것은 아닌지 의심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국감대책 상임위원회 간사단 회의에서 “이것은 결과적으로 정당정치를 우롱하는 것이기 때문에 안 후보가 이야기하는 새정치가 이런 것인지..이것이야말로 대표적인 구태정치”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지난 서울시장 선거 때도 안 후보의 역할은 완전히 정치판의 호객꾼”이라며 “손님을 끌어다놓고 박원순 당시 후보에게 슬쩍 넘기는 역할을 했는데 이번에도 결국 민주당에 손님을 넘기는 역할을 하려는게 아닌지 의심이 간다”고 지적했다.

또 “새정치를 하겠다는 분이 지금 선거고문단을 파견받는 것 아니냐, 착한 사람인척 하면서 선거꾼을 빌려오는 것 아니냐는 의문이 있다”며 “불과 다섯달 전에 민주당 사무총장을 지내면 4.11 총선을 진두지휘한 박선숙 전 의원이 민주당을 탈당하고 안 후보 캠프의 중요한 자리를 맡았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과거 DJP연합 때 당시 자민련을 교섭단체로 만들어주기 위해 의원꿔주기를 했는데 그때 한 의원이 ’연어처럼 다시 돌아가겠다’고 했다”며 “박선숙 전 의원도 제2의 연어가 되려는것인지 굉장히 궁금하다”고 비꼬았다.

그는 “5년 전 국정실패를 부끄러워하지 않는 후보들이 다시 대선에 나오는 이 마당을 냉철히 바라보고 야권의 묻지마 짝짓기를 하는 정치쇼에 넘어가지 않도록 우리 스스로 많이 노력해야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안 후보에 대한 검증과 관련, “아직도 많은 국민들은 안 후보의 개인의혹과 관련해 궁금해하는게 많다”며 “그래서 이것을 다른데서 검증토록 하지말고 본인이 자진신고하기를 부탁드린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