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박근혜 대통령 후보는 12일(월) 오후 2시 50분 전북 익산시 신용동 원불교 중앙 총부를 방문해 경산 장응철 종법사를 예방했다.

박근혜 후보는 원불교 중앙총부 정문 앞에서 황성학 원불교 총무부장과 정인성 문화사회부장의 영접을 받고 인사를 나눈 뒤 신도회 대표로부터 환영의 꽃다발을 받았다.

박근혜 후보는 종법원 소접견실에서 경산 장응철 종법사와 환담했으며, 이어 종법원 대접견실에서 원불교 관계자들과 함께 대화를 나웠다.

장응철 종법사는 박 후보에게 “제가 덕담을 하겠다. 당선되셔서 이렇게 모셨으면 좋겠다”며 “과거 좌산 이광정 종법사 재임하고 계실때 박정희 대통령이 여기에 오신다는  계획이 있어서 저희들이 준비를 많이 했었는데 못 오셨었다.

그래서 저희들이 한번 모셨으면 했는데 따님이 오셨으니까 괜찮다”고 과거 일화를 들려주셨다.

박근혜 후보는 “지난번 추대식에 한번 꼭 찾아뵈려 했는데 여건이 안돼서 송구스럽게 생각한다. 이번에 압도적인 지지로 재선이 되셨다고 들었는데 늦었지만 진심으로 축하 말씀드린다.”며 “지난 6년 동안 덕망으로 원불교를 잘 이끌어 주셔서 교도들이 한마음으로 화답한 거 같다.

앞으로 6년 동안 좋은 일, 큰 일 많이 해주실 것을 믿는다.”고 했다. 박 후보는 이어 “조금 전(비공개 환담 시간)에 종법사께서 귀한 말씀하셨는데 우리 보육정책이 어머니 손길이 자녀들에게 많이 가는 방향으로 추진돼야 우리 사회도 안정되는 쪽으로 간다고 본다. 제가 굉장히 마음깊이 담아 가겠다”고 밝혔다.

장응철 종법사는 “박근혜 후보에게 정부가 보육지원을 해주어 부모가 아이를 직접 키우면 아이들의 정서가 불안하지 않고 범죄도 줄텐데 기본적으로 그런 것은 해야 하지 않나 말씀을 드렸는데 박근혜 후보는 다른 정치하는 분들보다 동감을 훨씬 빨리 해주셨다”고 밝혔다.

장응철 종법사는 박근혜 후보에게 “해탈초연 통합시중 평등지향(解脫超然 統合時中 平等指向)” 글귀와 효대화상이 그려진 포대화 족자, 염주, ‘작은창에 달빛가득하니’ 산문집 한권을 전달했다.



장응철 법사는 박 후보에게 “효대화상은 동양의 산타클로스라고 불리는데 이 선물이 행운을 가져다 줄 것”이라며 “후보께서 국민 대통합을 실천하시고자 하시는데 전체를 보시고 때에 맞춰 또 실천하시면 결국 평등을 지향할 것이다”라고 덕담을 건넸다.

함께한 정운천 최고위원이 장응철 종법사에게 “후보가 전북을 껴안는 에너지에 집중하고 계신다. 새만금 특별법도 발의하셨고 익산을 국가식품 수도로 한다고 하니 큰 격려  해달라”고 했다.

장 법사는 박근혜 후보에게 “감사하다. 익산이 선비와 예술가 기질이 많아서 가난한데 정부가 균형발전을 할 수 있도록 애써달라”고 당부하자 박 후보는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서 꼭 그렇게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환담이 끝난 후 박근혜 후보는 소태산 대종사 성탑을 참배한 후 원로원을 예방했다. 

박근혜 후보는 입장 후 바로 작성한 방명록에 “무아봉공(無我奉公)의 정신으로 오로지 나라와 국민을 위해 힘쓰겠습니다”라고 남겼다.

금일 이 자리에는 경산 장응철 종법사, 율타원 김혜봉 수위판회 상임중앙, 송산 남중성 교정원장, 여타원 한은수 참찰원장, 직타원 강대행 원불교 사회복지협의회장, 은산 김장원 원창학원 이사장, 영타원 김홍선 교정원 교화부원장, 김무성 총괄본부장, 윤상현 수행단장, 박대출 수행부단장, 신경림 의원, 정운천 전북도당위원장, 이무영 전북도당공동선대위원장, 김항술 당협위원장, 김경안 당협위원장, 조윤선 대변인이 함께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