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암 발병률이 36.2%에 육박하면서 암 예방과 치료에 일반인의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믿을 수 있는 야생약초를 취급하는 지리산 야생약초 전문 쇼핑몰 지리산 할머니 약초마을은 암치료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야생 구지뽕나무’를 손수 채취해 판매한다.

야생 구지뽕(사진)은 전세계에서 우리나라 남쪽에만 자생하는 토종나무로, 야생 구지뽕은 뛰어난 종양 억제력을 보이며, 자양강장의 효능이 있다. 또한 임상보고에 따르면 급성, 만성 간염의 치료에도 야생 구지뽕 뿌리가 치료효과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동의보감>에서는 야생 구지뽕나무를 다음과 같이 소개하고 있다.

‘약으로 쓸 때는 줄기, 줄기껍질, 잎, 열매, 뿌리를 쓴다. 약성은 따뜻하고 맛은 달고 쓰며 독은 없다. 이 나무는 여성들의 여러 가지 질병에 좋은 약이다. 부인의 붕중혈결을 다스리고 월경을 통하게 하며 어혈을 풀고 신장의 결석을 없앤다. 또한 근골을 튼튼하게 하고 혈액을 맑게 하는 작용이 있다. 구지뽕나무는 자궁암, 자궁근종에 특효약이라 할 만하다. 위암, 식도암, 간암, 대장암, 폐암, 부인암 등 갖가지 암에 민간요법으로 널리 쓰이고 있는데 가장 탁월한 효과가 있는 질병은 자궁암이다.’

높은 항암효과, 특히 자궁암 치료 탁월

구지뽕나무는 항암효과가 매우 높아 암치료에 많이 쓰이는 약초로 유명하다. 이미 동물실험에서도 갖가지 암세포에 대한 억제작용이 있음이 입증되었고, 중국이나 일본에서도 실제 임상에서 활용하여 좋은 효과를 보고 있다.

꾸지뽕나무는 식도암, 위암, 결장암, 직장암 같은 소화기관의 암에 주로 쓰고 폐암이나 간암환자에게도 쓴다. 특히, 항암제나 방사선요법을 쓸 수 없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사용한 결과 매우 좋은 결과를 얻었다는 보고가 많다. 중국 상해 종류의원을 비롯한 28개 병원에서는 소화기 암환자 266명을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이들 환자중 약 71%가 치료효과를 거두었다고 한다.

특히, 구지뽕나무는 자궁암·자궁근종에 특효약이라 할 만하다. 갖가지 암에 민간요법으로 널리 쓰이고 있기도 하지만, 가장 탁월한 효과가 있는 질병은 자궁암이다.

지리산 할머니 약초마을 관계자는 “이 나무의 줄기를 그냥 물로 달여서 수시로 음료대용으로 먹거나 일정양으로 저온으로 오랜시간 탕제하여 하루 서너번 따뜻하게 복용하면 좋은약성을 볼 수 있다"고 말한다.

산뽕, 가세뽕, 재배뽕과 달라

하지만 야생 구지뽕은 산뽕, 가세뽕, 재배뽕 과는 다르다. ‘산뽕’은 우리나라에서 자생하는 나무로 전국의 산에 자생하는 것을 말하고, ‘가세뽕’은 뽕잎이 갈라진 것을 말하고, ‘재배뽕’은 고려시대에 인도로부터 중국을 통해 누애를 위하여 우리나라에 유입된 잎이 큰 뽕나무를 가르키는데, 이들 제품을 시중에서 야생 구지뽕으로 잘못 오인해서 구매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지리산 할머니 약초마을 관계자는 “구지뽕을 산뽕이라 하여 판매하거나 약으로 쓰는 경우를 종종 보는데 이는 맞지 않다” 며 “구지뽕나무는 그 험악한 가시와 큼직하고 빨간 열매로 구별이 확연함에도 산뽕을 꾸지뽕이라 주장함은 잘못된 상술이 빗어낸 오류”라고 말한다.

야생 산약초 희귀약초 만을 전문으로 채취 판매

지리산 할머니 약초마을 관계자는 “산약초로 암을 치유하려는 분들은 꼭 야생이며 토종이어야지 좋은 약성을 기대할 수 있다”며 “전화상담도 가능하니 구매 전에 상담을 먼저 받아보길 권해 드린다”고 말했다.

지리산 할머니 약초마을은 약용식물 관리사 자격을 갖추고 지리산에서 자생하는 야생 산약초, 희귀약초 만을 전문으로 채취 판매한다. 지리산 할머니 약초마을에서 취급하는 약초는 그 양이 많지 않아 도매나 소매는 엄두도 못내고 인터넷 회원에게만 소량씩 판매한다.

믿을 수 있는 야생약초라 쇼핑몰 회원님들간에 좋은 평으로 이어진다. 또한 동의보감이나 산약초연구회 문헌 등에 소개된 야생약초, 인체에 독이 없는 순수약초만을 채취하고 손수 수작업으로 건조 판매한다.

지리산할머니약초마을 소개: 지리산 할머니 약초마을 쇼핑몰은 동의보감, 문헌, 언론에 소개된 순수 야생 산약초를 지리산 고산지대 약초꾼(농민)이 직접 채취하여 좋은약성을 보실수 있게 수작업으로 건조하여 선보이고 있습니다. 암에좋은 야생 산약초, 지리산 희귀약초를 전문으로 채취, 지리산에서 운영하는 쇼핑몰에서만 판매합니다. 지리산 할머니 약초마을 야생 산약초 정보를 참고하시고 좋은약성 보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