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자 겸 교수로 바쁜 시간을 보내며 시청자들과 제자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배우가 있다.

KBS 수목드라마 ‘전우치’에서 가짜 도사 점쟁이 ‘운보’역으로 출연하여 깨알 재미를 선사하며 시청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前 한국방송예술진흥원, 이하 한예진) 방송연예연기학과 이병준 교수가 그 주인공이다.

‘전우치’는 명품 연기배우 이병준 외에도 차태현, 유이, 이희준 등의 캐스팅으로 방송 전부터 큰 기대와 관심을 받았고 현재 인기리에 방영중이다. 방학을 맞은 초등학교 아이들이 ‘전우치’에서의 장풍이나 변장술 등을 흉내 낼 정도로 아이들에게까지 인기가 높다. 특히, 작품마다 개성 있는 연기로 호평을 받은 이병준은 이번에도 시청자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감칠맛 나는 연기를 선보여 드라마의 재미를 더하며 ‘전우치’의 시청률 상승에 견인차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병준은 ‘전우치’ 외에도 드라마 ‘각시탈’, ‘신의’ 등 2012년 화제작에 다수 출연하여 극의 감초역을 맡아 작품에 재미를 더하고 탄탄한 조연으로써 진정한 배우의 면모를 보여주었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9월부터 한예진 방송연예연기학과 전임교수로 학생들을 지도하며 배우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해 강단에 서고 있다. 현재 학기를 마친 이병준 교수의 수업은 한예진 방송연예연기학과 학생들에게 명품 강의로 평가되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이처럼 연기자 이병준은 그 동안 연기활동을 하며 얻은 경험과 노하우를 미래의 배우를 꿈꾸는 제자들에게 그대로 전수하고 있다. 연기 만큼이나 후학양성에 대한 그의 관심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한편, 한예진 이병준 교수는 방학을 맞아 미래의 연기자, 배우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한 특강을 실시한다. 오는 2013년 1월 9일 (수)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한예진 4관에 위치한 블랙박스씨어터에서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예비 한예진 13학번 학생들 외에도 방송·예술계로 진학을 준비 중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특강은 한예진의 ‘싹트기 특강 프로그램’ 중 하나로 한예진이 진행중인 행사다. 특히 이번 이병준 교수 특강은 이번 프로젝트 중 인기가 가장 높아 학생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한예진 특강의 높은 퀄리티도 큰 몫을 했지만, 무엇보다도 가장 큰 이유는 특강 강사가 명품연기 배우로 유명한 한예진 방송연예연기학과 이병준 교수이기 때문이다.

한예진 재학생들은 “우리 재학생들은 이병준 교수의 강의를 통해 연기의 정석을 배우고 있다. 이병준 교수의 이번 강의는 연기자가 되고 싶은 학생들이라면 꼭 들어야 하는 강의다. 배우나 연기자를 꿈꾸는 청소년이나 후배들이 방학을 맞아 열리는 이번 특강에 많이 참석하기를 바라며 연기의 정석을 배워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한목소리를 냈다.

이번 특강에서 이병준 교수는 학생들에게 ‘연기자의 기본자세’에 대해서 강의할 예정이다. 연기자, 배우가 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몰라 막막해하는 학생들을 위해 이병준 교수는 그 동안 연기활동을 하며 얻은 경험들을 토대로 연기자라면 갖춰야 할 기본자세에 대해 세밀한 지도를 계획하고 있다.

이번 특강을 준비하는 관계자는 “이병준 교수의 특강은 연기의 기본 정석을 알려주는데 주안점을 맞추고 있다. 배우를 꿈꾸는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한예진 홈페이지에서 신청 할 수 있다. 이번 방학 중 특강을 통해서 많은 학생들이 도움을 받기를 바라며, 연기에 대한 뜨거운 열정으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병준 교수의 명품강의가 돋보이는 한예진 방송연예연기학과에서는 방송·예술인의 꿈을 함께 키워나갈 학생들을 위한 입시전형이 진행 중이다. 자세한 전형일정은 한예진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병준 교수의 특강 외에 타 학과와 관련된 ‘싹트기 특강 프로그램’도 학교 홈페이지에서 함께 확인할 수 있다.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소개: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은 방송 전문인력 양성 교육기관입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