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여야가 정부조직 개편안의 핵심 쟁점에 대한 이견으로 1차 처리 시한인 14일 내의 본회의 처리는 사실상 무산됐다.

새누리당은 인수위가 제출한 정부조직 개편안의 원안 고수를, 민주통합당은 6개 요구사항 반영을 각각 내세웠지만 여야 이견을 좁히지 못해 '5+5 여야 협의체'는 지난 7일 회의를 끝으로 논의가 중단된 상이다.

민주당은 새누리당의 강행 처리를 막기 위해 국회선진화법에 따른 행안위 안건조정위 설치를 주장했고 새누리당은 당대표와 원내대표가 참여하는 4자 회동을 역제안하며 협의가 공전을 거듭했다.

이런 가운데 양당 원내수석부대표는 오늘 비공식 만남을 갖고 조직 개편안 논의를 이어갈 계획이지만 극적 타결이 이뤄질 지는 미지수다.

핵심 쟁점은 원자력안전위원회와 방송통신위원회 기능의 미래창조과학부 이관 등이다.

새누리당 김기현 원내수석부대표는 오늘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민주당이 오늘 정부조직개편안을 처리하기로 한 약속을 지키는 데 매우 소홀했다는 점에 대해서 유감스럽다"면서 "18일에는 반드시 처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민주당 우원식 원내수석부대표는 같은 방송에서 "새누리당이 오늘 내일이라도 우리가 요구하는 현안과 국민에게 필요한 것을 수용한다면 내일 모레라도 타결할 수 있다"고 맞섰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