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대표이사 이근포)은 인천시 서구 경서동 청라지구에 ‘청라 한화 꿈에그린’(이하 청라 꿈에그린)의 일부 계약해지 세대에 대해 선착순 분양을 실시한다.


청라지구A7 블록에 조성된 ‘청라 꿈에그린’은 대규모 중앙호수공원 인접해 쾌적한 주거환경 및 조망권 갖춘 입지조건을 갖춰었다.

청라지구A7 블록에 조성된 ‘청라 꿈에그린’은 지하1층~지상 30층, 10개 동 전용면적 130~170㎡로 구성된 1172가구의 대규모 단지이다. 청라 국제도시 내에서도 가장 최적의 입지를 자랑하는 명품 주거단지로 인간과 자연, 첨단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고품격 주거공간을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2009년 5월 계약 3일만에 96%의 높은 계약률을 보인 바 있다.

청라지구는 국제금융업무타운, 아시아게임 주경기장, 청라국제도시 시티타워 등이 들어서며 국제도시로 발전이 기대되는 지역이다. 청라 꿈에그린은 청라지구의 상징 가운데 하나인 70여만㎡의 중앙호수공원과 바로 접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은 물론 시원한 조망권도 확보했다. 북쪽으로는 테마파크형 골프장(‘베어즈베스트 청라’)과 가깝고 남쪽으로는 3.3km 길이의 커낼웨이가 자리한다. 여기에 단지 내 3개의 초∙중∙고교도 들어설 계획으로 교육환경도 매우 우수하다는 평가다.

특히 단지 내에는 축구장 2배 크기의 ‘중앙 그린 커뮤니티’가 조성되어 입주민이 쾌적한 환경에서 여가를 즐길 수 있으며, 커뮤니티시설을 대형 녹지공간, 친수공간, 편의시설 등 3가지 형태로 배치하였다. 또한 대단지 아파트임에도 불구하고 친환경 마감재 1등급, 전세대 지하 주차장 등 주택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청라 꿈에그린은 계약 초기 모든 분양이 완료된 인기단지로서 금번 선착순으로 실시하는 계약 해지세대 분양은 인근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화건설 신완철 상무는 “청라 한화 꿈에그린은 청라지구 내 최고의 입지, 대단지∙브랜드 프리미엄, 철저한 사전마케팅 전개 등으로 성공적인 분양 실적을 이뤘으며, 최근 교통망 확충 등의 풍부한 개발 호재로 한화건설의 꿈에그린 브랜드가 인천 에코메트로에 이어 인천을 대표하는 아파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70여만㎡ 대규모 중앙호수공원에 바로 접해있어 쾌적함과 조망권 갖춰

‘청라 한화 꿈에그린’ 단지가 위치한 청라지구는 향후 가장 발전이 기대되는 지역으로 꼽히며 국제금융업무타운(′14년 착공예정)과 화훼단지(연내 착공), 로봇테마파크(′16년 개장) 등이 들어설 계획이며, 2014년 아시안게임 경기장 건설, 국제도시 시티타워 등도 예정됐다. 남쪽으로 경인고속도로 직선화사업이 내년 초 완공 예정이며 단지 북쪽으로 인천국제공항 고속도로가 지나고 공항철도 청라역이 연내 신설 예정으로,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이 향상될 전망이다.

청라 꿈에그린은 주거단지 중심의 동청라 지역 내 뛰어난 입지를 자랑하고 있다. 우선 70여만㎡의 대규모 중앙호수공원에 바로 접해있어 쾌적한 주거환경과 조망권을 제공한다. 호수공원 주변은 청라지구에서도 골든라인으로 꼽혀 주택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곳이다. 북쪽으로는 테마파크형 골프장이 인접해 있고 남측으로는 길이 3.3km의 캐널웨이가 들어선다. 캐널웨이는 배를 타고 주변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물길로 계획되어 있다.

중앙호수공원을 사이에 두고 국제금융업무지구와도 인접해 있으며, 중심상업시설도 인근에 있어 청라지구의 혜택을 빠짐없이 누릴 수 있다. 더구나 단지 내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가 각각 1개씩 위치할 예정이라 교육환경도 좋아 청라지구 최고의 입지를 갖췄다는 평을 듣고 있다.

축구장 2배 넓이의 중앙그린커뮤니티 조성으로 입주민들의 만남과 휴식을 위한 충분한 공간 확보

단지에 접해있는 70여만㎡ 대규모 중앙호수공원과 별도로 단지 중앙에 축구장 2배 크기의 ‘중앙 그린 커뮤니티’를 조성해 친환경적이고 편안한 삶의 여유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중앙그린커뮤니티 안에는 대형 녹지공간(Dream Hill), 친수공간(수로)과 더불어 지상층 커뮤니티시설(휘트니스클럽, 골프클럽, Kids Space 등)과 주민 편의시설을 배치하여 입주민들의 만남과 휴식을 위한 충분한 공간을 확보했다.

커뮤니티 시설을 지하가 아닌 지상에 배치한 것은 입주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자연채광 등에 있어서 좀 더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조경은 Ecorus Hill(Eco+Chorus+Hill)이라는 컨셉으로 아름다운 경관과 다양한 조경요소들이 조화를 이루도록 했다. 보석을 모티브로 한 친환경 가로공원인 쥬얼리 파크(Jewelry Park)와 아름다운 조형연못 가운데 떠 있는 정적인 느낌의 휴게, 커뮤니티 공간인 브런치 아일랜드(Brunch Island), 배드민턴 코트 및 다양한 체육활동이 가능한 헬스 플라자(Health Plaza), 단지 곳곳에 배치되어 입주민들의 만남과 휴식 공간으로 활용되는 아트 큐브(Art Cube) 등이 구성된다. 과학 놀이시설을 도입한 과학 놀이터, 높낮이가 다른 놀이 마운딩을 조성한 언덕 놀이터 등 다양한 테마 놀이터도 들어선다.

입주자 편의를 생각한 디자인, 입주 서비스 제공

주차장은 보행자들의 안전을 위해 100% 지하에 배치했다. 주차위치정보시스템을 적용해 입주민들의 편의를 높였으며, ‘2012 독일 iF 디자인어워드’를 수상한 차별화된 주차장 그래픽디자인 ‘에코메신저(Eco Messenger)’도 설치해 안정성을 높였다.

전체 아파트에는 집진시스템을 설치, 청소기를 따로 살 필요 없이 호스만 꽂으면 청소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벽체를 무량판으로 세워 리모델링 시 자유로운 재배치를 가능케 한 것도 특징이다. 단지 전체에 초고속 무선 인터넷망을 갖춰 거실은 물론 놀이터와 공원 등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빅브랜드, 대단지 프리미엄, 저렴한 분양가 매력

‘청라 한화 꿈에그린’은 한화그룹 계열사 한화건설이 시공했기 때문에 시공의 안정성에 대한 신뢰가 크다. 또한 ‘한화 꿈에그린’ 브랜드가 인천지역에서 탑브랜드로 자리잡은 것도 투자가치를 높여주고 있다. 많은 전문가들은 “한화건설이 7,000여 세대를 성공적으로 분양한 인천 에코메트로 사업을 통해 인천에서 높은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는 것도 한화건설에 대한 신뢰감을 높여주고 있다”고 이유를 꼽았다.

또한, 1,172세대 대단지 아파트의 프리미엄을 무시할 수 없다. 주택건설기준 등에 관한 규정에 따라 1,000세대 이상의 아파트는 진입도로폭(15m이상)이 1,000가구 미만 진입도로폭(12m이상)보다 넓게 건설돼야 하는 등 주택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또한 대단지 아파트는 생활 편의시설이 풍부하고 공간 활용도가 높아 부동산 시장 침체기에는 가격이 상대적으로 덜 떨어지고 상승기에는 주변 시세를 선도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청라 한화 꿈에그린’의 또다른 매력은 저렴한 분양가이다.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 받아 3.3㎡ 당 평균 1,000만원 ~ 1,100만원 사이로 예상되어 최근에 분양한 다른 건설사와 비교해도 저렴한 수준이다. 대형건설사가 시공하고 빅브랜드의 가치, 대단지 프리미엄 등을 고려할 때 파격적인 분양가로 평가 받고 있다.

분양문의 : 032-569-6281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