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초선 의원 76명은 11일 "정부조직법 개정안의 조속한 처리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경대수, 이현재 의원을 비롯한 이들 의원들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여야가 국회를 정상화 할 것을 간곡히 촉구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의원이 대독한 성명서에서 이들은 "환율전쟁을 비롯한 세계적 경제위기와 북핵 등 국내적 위기 상황에서 여야가 합심해서 위기를 극복해야 하는데 정부조직법 문제로 국회가 공전하고 있다"며 "절실하고 비장한 마음으로 이자리에 서서 국민께 깊이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이들은 국회 공전의 원인으로 방송정책의 미래부 이관과 관련한 야당의 이중적인 태도를 지적했다.

이들은 "민주통합당은 지난 2월 임시국회에서 정부조직법을 통과시키기로 합의했음은 물론 지난 총,대선에서 민주당 역시 미래부와 같은 취지의 ICT통합부서를 만들겠다고 공약한 바 있다"며 "새정부가 방송을 장악하려 한다는 민주당의 주장이 합당한 말인지는 국민들이 판단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영상, 통신 등 모든 기술이 손안의 스마트폰에서 융합되고 있는 세상에서 모든 개념을 따로 떨어뜨려 생각할 수 없다"며 "이 부문에서 우리가 세계 선도적인 입지를 확보해야 하는데 민주당이 이를 막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클릭 한번에 모든 기사를 볼수 있는데 방송장악이 말이 되느냐"며 "민주당이 총대선에서 ICT통합을 주장한 것 역시 방송장악이 목표였는지를 묻고 싶다, 아닐 것이다"고 강조했다.

또 "민주당은 공영방송 이사추천 규정의 신설과 MBC사장의 교체를 협상타결의 조건으로 내세우면서 방송의 민주성과 공공성, 정치적 중립성을 주장하고 있다"며 "이것이야 말로 방송에 대한 정치권의 개입으로 개탄스러운 일"이라고 비판했다.

이들 의원들은 "새정부가 철학을 펼칠 수 있게 여야가 초당적으로 협조해야 하는데 여야의 공통공약인 민생법안도 계류되고 있다"며 "정치의 본분은 오직 국민의 삶이다, 국회가 더 이상의 정쟁과 국정파탄을 그만두고 국민통합으로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