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기춘 민주통합당 원내대표는 14일 국회에서 열린 고위정책회의에서 "대통령의 미래창조과학부 구상도 실현되고 방송공정성도 확보할 수 있는 남은 1%만 더 협상하면 된다"며 정부조직법 개정안 처리와 관련, "(여야의 합의안 도출이) 주말을 넘겨서는 안 된다"면서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의 결단을 촉구했다.



박 원내대표는 박 대통령이 전날 국가원로들과의 청와대 오찬에서 "방송장악은 있을 수도 없고 가능하지도 않은 일"이라고 밝힌 것과 관련, "그 뜻을 새누리당 지도부에 전해 달라"며 "방송장악 안 할테니 여당이 과감하게 공정방송 대책을 제시해달라고 하라"라고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여당은 방송의 방자도 말하기를 주저하는데 박 대통령이 재량권을 주시기 바란다"며 "그러면 합의가 가능하다. 그것이 국민이 바라보는 새로운 정치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어 김병관 국방부 장관 내정자에 대해 "김 내정자에 대한 무기중개로비 의혹이 또 나왔다. 33가지 의혹도 보자라서 34가지 의혹"이라며 "신기록이다. 변명의 여지가 없다"고 비판했다.



박 원내대표는 "김 내정자는 사퇴는커녕 의혹을 보도한 기자를 고소하는 적반하장의 태도를 보이고 있다"며 "의혹검증을 거부하고 언론을 압박하는 처신은 매우 부적절하다"고 지적했다.

박 원내대표는 "대통령의 담화는 양보 불가의 담화였다. 국방부 장관 내정자 사퇴 불가 담화까지 봐야하는 국민들은 씁쓸하다"며 "용퇴가 국가에 헌신하는 길"이라고 사퇴를 압박했다.

또 "국방부는 명예, 원칙, 책임의 상징, 진짜 군인이 필요하다"며 "의혹 신기록 제조기 김병관이 욕심낼 자리가 아니다"고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대통령이 지명을 철회해야 한다"며 "브로커 김병관 때문에 낭비할 시간이 없다"고 말했다.

그는 현오석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내정자에 대해서도 "정부조직법이 개정되면 부총리를 맡아야 하는데 한국 경제가 그 어깨에 달려있다. 그런데 청문회 결과를 보면 캄캄하다"며 "정권이 바뀌면 철학이 바뀌는 무소신, 가는 곳마다 꼴지를 만드는 무능력을 보였다"고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MB정부 5년 민생파탄의 상처를 치유하고 새로운 경제, 사회의 전환을 시작해야한다. 이는 선택이 아니라 생존의 문제"라며 "시대정신을 받들 인물이 현오석 밖에 없다는 게 안타깝다"고 말했다.

또 "경제민주화에 대한 구상도 없고, 탈세, 위장전입 등으로 얼룩진 이런 후보를 경제수장으로 임명한다는 적반하장은 적절치 않다"며 "부적격하다는 것이 국민은 물론이고 우리당의 지적"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