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일용)은 5월 11일 5월 가정의 달 행사 ‘그 봄, 가족愛 사랑이 분다’를 진행했다.

올해로 4번째 진행된 5월 가정의 달 행사는 가족의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이 준비되어, 지역 주민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오전에는 복지관 각 프로그램실에서 가족티셔츠 만들기, 미니정원 꾸미기, 과자집 만들기 등의 가족이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공식행사로 지하 1층 선큰가든에서 ‘특명! 우리가족도전!’, 주민동아리 및 교육문화 수강생들의 ‘주민참여 문화공연’과 ‘온 가족이 함께하는 매직쇼’가 진행되었다.

또한 1층 앞마당에서는 가족의 화합을 위한 ‘가족행복미션부스’와 저소득가정을 돕기 위한 바자회, 먹거리 등 ‘희망나눔장터’가 열렸다.

행사 진행 및 부스 운영에는 주민동아리 및 대학생 자원봉사자 40여명이 참여하여 도움을 주었으며, 지역 내 좋은이웃상점에서 외식상품권 및 다양한 경품을 지원해 주었다.

‘특명! 우리가족 도전!’에 참여한 한 가족은 “가족이 함께 협력하여 미션을 수행하는 활동을 준비하면서 가족 간의 친밀감도 높아지고, 운동도 함께하면서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이날 바자회 및 후원활동을 통해 모금된 후원금은 총 143만5500원으로 지역 내 어려운 이웃과 장애청소년 직업체험활동비로 지원될 예정이다.

굿네이버스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 소개: 굿네이버스는 1991년 한국인에 의해 설립되어 국내 최초로 유엔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로부터 포괄적 협의지위(General Consultative Status)를 부여받은 국제구호개발 NGO입니다. 굶주림 없는 세상,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국내에서는 21개 아동보호전문기관 및 18개 학대피해아동그룹홈 운영을 통한 아동권리보호사업, 51개 지부와 협력시설을 통한 빈곤가정아동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도적 대북 지원 사업으로는 북한 17개 사업장에서 육아원 지원 사업, 축산 지원 사업, 의료 $ 보건을 통해 북한의 동포를 돕고 있으며, 해외 33개국에서 긴급구호 및 구호개발사업을 통해 전문사회복지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현재 친선대사로 탤런트 최수종, 홍보대사로는 탤런트 변정수, 이정진, 김현주, 최여진, 서영희, 고수, 개그맨 김종석, 박준형, 정종철, 김병만 씨 등이 굿네이버스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