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오명 전 부총리, 학문적·기술적 융합보다 사람간의 융합이 무엇보다 중요함 강조

한국IT융합기술협회(회장 백양순)는 지난 28일 여의도 렉싱턴호텔에서 열린 1주년 기념식을 하연순 재단법인 금곡학술문화재단 이사장, 오명 전 부총리 새누리당 이현재의원 ,카이스트 이사장, 허남석 포스코 경영연구소 사장, 박성현 한국과학기술한림원장, 강성주 미래창조과학부 융합정책관 등 100여 명의 참석 하에 성황리에 마쳤다.

▲     © 중앙뉴스






















▲     © 중앙뉴스






















▲     © 중앙뉴스






















한국IT융합기술협회는 (주)동남TDS(대표 김학철), 대영유비텍(주)(회장 조근환), (주)미도랜드(대표 이무성), (주)에스엠유(대표 김기영), (주)안세기술(대표 이용안), (주)엔텍(대표 이영우), (주)파웰코퍼레이션(대표 강창수), (주)카르마웤스(대표 이복영), 동양정보서비스(주)(대표 윤정철), (주)길넷(대표 김주한), (주)프로젝트자원서비스(대표 김은석), (주)바인테크(대표 김학기) (주)티모넷(대표 박진우), (주)미디어다모(대표 용성욱) ICT중소기업인 및 전문가 교수. 전문 연구원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참여 기업이 계속 확대되고 있다.

▲     © 중앙뉴스






















▲     © 중앙뉴스






















▲     © 중앙뉴스






















▲     © 중앙뉴스






















1주년 기념식 인사말에서 백양순 회장은 ‘융합은 선택이 아닌 필수로 창립1주년을 원년으로 협회 회원사의 이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각오를 밝히며, 한국IT융합기술협회가 큰 나무가 되어 진정한 융합으로 거듭날 것을 강조했다.

▲     © 중앙뉴스






















전 부총리 오명 카이스트 이사장은 환영사에서 학문적·기술적 융합보다 사람간의 융합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강조하며, ‘내가 먼저 녹아야 융합이 가능하고, 동료간 사랑과 존중을, 상사는 부하직원을 아끼고, 부하직원은 상사를 존경할 때 조직내 융합이 된다’고 하여 참석자들의 많은 박수를 받았다.

▲     © 중앙뉴스






















한편 하연순 금곡학술재단 이사장은 축사에서 ‘널리 인간을 이롭게 하는 홍익인간의 정신이 반만년 동안 이 땅에 계속된 융합정신으로 이제 대한민국이 융합시대를 주도할 때가 왔다’고 주장하며, 모방의 시대를 청산하고 창조의 시대를 열 것을 강조했다.
 
▲     ©중앙뉴스



 



















포스코경영연구소에서 행복경영을 추진 중인 허남석 사장은 ‘어려운 경제환경에 대처하고자 하는 현 정부의 창조경제에서 한국IT융합기술협회가 수행해야 할 역할과 책임이 막중함을 인식하고 활동영역을 확장해 달라’고 주문하였고,

▲     © 중앙뉴스






















박성현 한국과학기술학림원 원장은 ‘창립1주년 기념식에 만족하지 말고 한국IT융합기술협회가 실질적인 ICT융합발전, 과학기술의 발전에 기여해야 한다’고 힘주어 이야기했다.

▲     © 중앙뉴스






















격려사에서 새누리당 이현재의원은 한국IT융합기술협회를 융합과 창조경제의 선구자라고 치켜세우며, 40~50년 먹거리는 ICT융합에서 나올 것임을 강조했다

▲     ©중앙뉴스
























환영사, 축사, 격려사에 이은 기념떡 커팅 후 백두옥 창업진흥원 원장이 참석자들에게 건배를 제의하며, ‘창조경제의 주역’을 선창하자 참석자들은 ‘우리가 한다’는 후창으로 답변을 하여 열기를 더해갔다.

▲     © 중앙뉴스






















저녁만찬과 함께 진행된 초청강연에서 강성주 미래창조과학부 융합정책관은 한국IT융합기술협회가 ICT계의 큰 나무가 돼달라는 주문을 시작으로 강연에서 ‘미래부만이 아닌 부처간 융합·협조아래 사업을 추진할 것이며,

▲     © 중앙뉴스






















시장을 정부가 만들어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참석자들의 아이디어를 비타민사업으로 흡수하여 추진할 예정이니 많은 의견을 달라‘고 제안했다.

▲     © 중앙뉴스






















그리고 정부는 투명하게 운영되어야 할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창출과 연결되는 것이 정부3.0의 맥락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ICT분야에 더 많은 투자를 해야 하고, ICT분야에 종사하는 분들이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며 강연을 마쳤다.

▲     © 중앙뉴스






















마지막 기념촬영에서 백양순 회장은 허남석 포스코경영연구소 사장을 한국IT융합기술협회 공동회장으로 추대할 것을 제안했고, 참석자 전원은 박수로 의결함으로써 1주년 기념식의 대미를 장식했다.

▲     © 중앙뉴스






















                            중앙뉴스 / 신영수 기자 / youngsu4903@naver.com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