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새누리당 이현재의원은 보도자료를 통해 “내란음모 혐의, 하남시에 대한 수사 촉구"라는 제하의 자료를 배포하며 당국의 수사를 촉구하였다

이현재의원은

국가 안위를 뒤 흔들고 있는 국가보안법 및 내란음모혐의 사건과 관련해 통합진보당은 어처구니없게 혐의에 대한 진위를 밝히기에 앞서 내부 고발자 매수 운운하며 물타기를 시도하고 있다.

이 같은 상황에서 지난 2010년 소위 야권연대라는 미명아래 탄생한 일부 야당에 지방자치 단체에서 시민혈세가 작금의 내란음모 사건에 연관될 개연성이 있다는 논란이 일고 있어 이에 대한 철저한 조사가 필요하다는 논의가 일고 있다.

실례로 하남시의 경우 2010년 지방선거 당시 통진당 후보였던 김근래씨는 민주당 소속 시장후보와 후보 단일화를 꽤하면서 야권 단일 후보의 시장 선출을 도왔다.

김근래는 누구인가. 내란음모 사건을 일으킨 혐의를 받고 있는 경기동부 연합 핵심 인물로 국정원으로부터 자택과 그가 회장직을 맡고 있는 단체 사무실까지 압수 수색을 당한 인물이다. 게다가 이 사건과 관련해 소환조사를 앞두고 있는 사람이다.

언론보도에 의하면 하남시는 김근래씨가 회장 또는 핵심 관계자로 있는 ‘하남의제21‘을 포함 압수수색을 당한 ’하남평생학습교육원‘, ’푸른교육공동체‘ 등의 단체에 대해 연간 5억원 이상의 예산을 지원하고 있다.

설상가상 하남시는 산하 기관의 기관장 자리도 김근래가 위원장으로 있는 통진당 인사들에게 배분, 제도권에서 그 권한을 행사하고 있다.

문제는 이 같은 막대한 시민혈세가 어디에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 그 누구도 명확하게 모르고 있다는 사실이다. 이들 단체에 대한 정산내역을 들여다보면 불확실하거나 터무니없이 과잉 집행된 내용이 들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일련의 의구심을 더욱 불러일으키고 있다.

한 마디로 경기동부연합의 핵심인물인 김근래씨가 2010년 하남시장 통진당 후보에서 야권 단일화를 통해 현재의 야권 시장을 탄생시키는데 일조함으로써 지금까지 시의 전폭적인 예산지원 및 각종 편의를 지원받는 결과를 낳고 있는 것이다. 과연 시민들은 이 같은 하남시의 지원정책에 동의하고 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

이에 하남시 출신 새누리당  경기도의원과 시의원은 내란 음모 혐의와 관련된 단체의 예산 지원을 중단하고 즉각 환수할 것을 촉구한다. 또한 하남시의 경우처럼 지난 2010년 야권연대를 통해 탄생한 자치단체 중 통진당과 관련된 단체에 대한 예산 지원에 대한 대대적인 조사와 그에 따른 사용처에 대해서 관계 당국의 자체 조사와 동시에 사법기관에서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한다.라고 말했다.

경기도는 작금의 상황에서 경기동부연합의 거점이 경기도에 뿌리를 내리고 있다는 점에 특히 유념해 이번 사태를 하남시 등 일부 지역의 문제로 보지 말고 상급기관으로서 철저한 관리감독에 임할 것을 촉구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