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과 정의당 등 야권은 오늘(9일) 채동욱 검찰총장에 대한 '혼외자녀 의혹제기'와 관련해 '검찰 흔들기'와 '공작·음모정치' 라고 주장하며 의구심을 나타냈다.

야당, 채동욱 의혹 제기에 검찰 흔들기 관련 이미지

민주당 김관영 수석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에서 "사실 여부를 떠나 이번 사건이 검찰이 국정원 대선개입에 대해 공직선거법으로 기소한데 대한 현 정권의 불만이 표출된 결과라면 국가기강을 뒤흔드는 매우 중대한 문제"라고 밝혔다.

김 수석대변인은 "국정원 개혁이 진행돼야 할 시점에 채 총장에 대한 선정적 내용이 보도된 것을 놓고 국정원 개혁을 되돌리려는 권력기관과 언론의 합작품이라는 '설'들이 있다"며 "이러한 내용이 사실이 아니길 바라며 민주당은 이 사건의 추이를 예의주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같은 당 신경민 최고위원은 최고위원회의에서 "새누리당측 사람들은 '검찰이 도움을 준 게 없다', '오히려 해가 된다'고 공공연하게 이야기하고 다니고 있고, 검찰에 대한 공사 간의 약점을 후벼파고 들어가는 일이 생기고 있다"며 "집권실세들의 판단과 생각이 그렇고, 여기엔 국정원의 그림자가 어른거린다"고 주장했다.

정의당 심상정 원내대표도 상무위원회에서 이석기 의원 사태에 대해 국정원의 국면전환 도모 의혹을 제기하며 "이런 가운데 뜬금없이, 아닌 밤중에 홍두깨식으로 검찰총장의 사생활을 폭로해 그나마 국민의 검찰로 태어나려는 '채동욱 검찰'을 흔드려는 게 아닌가 크게 우려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