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미혼한부모 자립 ‘무료 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정부, 미혼한부모 자립 ‘무료 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 한옥순 기자
  • 승인 2013.11.23 0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가족부는 미혼한부모의 자립을 위한 무료 임대주택 22세대를 경기 남양주시와 오산시에 마련, 29일까지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임대주택은 10~15평 규모의 신축 다세대 주택으로 현재 직장생활 또는 학업 중으로 자립의지가 확고하지만 초등학생 이하의 자녀를 양육하며 주거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무주택 미혼한부모 가정이입주 대상이다.

입주자는 1년간(1차에 한하여 1년 연장가능) 임대보증금(전·월세) 없이 거주하며 관리비만 부담하면 된다. 또 입주와 함께 상담 및 직업훈련·취업 정보제공 등 다양한 자립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입주 신청은 29일까지 (재)한국건강가정진흥원에 방문 및 우편 접수로 가능하다.

입주자는 주거 형태, 취업(학업) 여부, 자립 가능성·의지 등을 기준으로 서류 및 면접을 통해 결정된다.

이번 사업은 여가부 주관하에 경기도시공사가 임대주택을 제공하고 디아지오코리아(주)에서 5억원의 예산을 지원해 성사됐다.

조윤선 여가부 장관은 “앞으로도 홀로 아이를 양육하는 미혼모들이 비싼 집세 부담으로 희망을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지원의 사각을 없애는 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재)한국건강가정진흥원 한부모가족지원팀(02-3140-2231~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