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몰사건 "한점 의혹없이 투명공개"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 국무회의에서, "뜻밖의 사고로 접경지역 병사 46명의 생사가 확인되지 않고 있어 말할 수 없이 안타깝다"며 "마지막 순간까지 희망을 버리지 말자"고 말했다.

또, "빠른 시간 내에 철저하게 조사해 모든 것을 투명하게 공개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최선을 다해 구조와 조사활동을 벌여야하지만 조급한 마음에 다른 불상사가 생겨도 안된다"며 "안전사고 예방에도 각별히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대통령은, "최전방에서 벌어진 일인 만큼 북한의 움직임에도 철저하게 대비해야 한다"며 군의 소홀함 없는 경계태세를 주문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30일 서해 백령도 인근에서 발생한 해군 초계함 침몰 사건과 관련, "과학적으로 철저하게 조사하되, 한 점의 의혹도 생기지 않도록 모든 것을 투명하게 공개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이같이 말하고 "빠른 시간내에 과학적인 조사가 이뤄져야 한다. 주먹구구식 추측이나 예단은 혼란을 부르게 되고 그것은 가족들을 더욱 슬픔에 빠트리는 일이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 대통령은 "뜻밖의 사고로 접경지역에서 국토를 지키던 젊은 병사 46명의 생사가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다. 말할 수 없이 안타깝다"며 "마지막 순간까지 희망을버리지 말자"고 말했다.

이어 "현장의 물살이 세고 시야도 아주 좋지 않다고 들었다. 최선을 다해 구조와 조사활동을 벌여야 하지만 조급한 마음에 다른 불상사가 생겨서는 안된다"며 "빠른 조치가 물론 중요하지만 안전사고를 예방하는데도 각별히 유의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대통령은 또 "최전방에서 벌어진 일인 만큼 북한의 움직임에도 철저하게 대비해야 한다"면서 "군은 한치의 소홀함이 없이 경계태세를 유지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