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 당신의 가슴을 두드릴 찬란한 사랑의 기억

故김광석 탄생 50주년 창작 뮤지컬 <디셈버:끝나지 않은 노래>김광석의 자작곡, 가창곡, 미발표곡을 들을 수 있는 단 하나의 뮤지컬이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12월 16일부터 공연이 펼쳐지고 있다.

이름만으로 그리운 목소리가 있다면 아마도 많은 이들에게 그 이름은 ‘김광석’일 것이다. 무심히 곁에 다가와 괜찮다고 어깨를 다독여주는 그의 노래를 무대 위에서 직접 만난다는 건 상상만으로도 행복해 지는 일이다.

뮤지컬 <디셈버>는 제작 단계에서부터 故김광석의 모든 음악을 사용한다는 전제로 시작되었고, 18곡의 가창곡, 4곡의 자작곡, 그리고 한 번도 세상에 공개된 적 없는 2곡의 미발표곡까지 총 24곡을 만날 수 있는 최초이자 단 하나의 뮤지컬이다. 12월 16일부터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펼쳐진 <디셈버>는 국내최고의 배우들이 만들어낼 환상적 선율로 관객들의 가슴에서 김광석이란  그리움의 대상을 되살려 낼 것이다.

또한, <디셈버>는 국내 뮤지컬에서는 처음 시도되는 Eyeliner Hologram System을 통해 50세를 맞은 김광석이 주인공과 함께 듀엣을 부르는 장면을 연출하고 미디어파사드 기술을 사용한 새로운 무대 연출을 보여 줄 예정이다.

시대의 이야기꾼 ‘장진’과 가객(歌客) ‘김광석’의 만남 장진이 풀어 낼 낭만적 스토리와 최첨단 기술이 구현될 무대와 탄탄한 이야기의 힘과 명대사, 여운이 감도는 무대 연출로 관객들의 심금을 자극해온 독보적 이야기꾼 장진이 연극, 영화를 넘어 마침내 뮤지컬에 도전한다.

노래로 인생을 말했던 영원한 청춘 김광석의 음악에 이야기로 인생을 말하는 작가 장진의 만남이 알려지는 순간부터 <디셈버>는 핫이슈를 몰고 다니며 창작 뮤지컬의 진화를 예고한다.

“김광석의 음악이 그렇듯이, 다시는 돌아갈 수 없지만, 그래도 가끔 듣고 싶고, 기억하고 싶고, 추억하고 싶은 시간을 지닌 사람들의 이야기다.” 라는 장진 연출의 말처럼 <디셈버>는 ‘추억’이라는 단어에서 시작한 무대다. 살아있을 때도, 세상을 떠난 이후에도 김광석의 위로의 목소리는 그를 아련히 추억할 통로가 되어준다.
 
 1막 2막으로 이어진 다양한 볼거리 등 배우들의 열연과 팀웍이 돋보였다.

특히 세심한 인물 묘사와 진한 눈물이 함께 하는 이야기 구조는 장진 만의 탄탄한 대본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감성적인 이야기, 50억 제작비 규모에 걸맞는 홀로그램과 미디어파사드로 만들어질 새로운 무대는 뮤지컬 <디셈버>를 더욱 풍성하고 입체감 있게 만들 예정이다.

스타파워와 감성파워의 만남

대한민국 뮤지컬계가 믿고 보는 배우, 박건형, 김준수의 새로운 변신으로 기억 속 찬란한 러브스토리 <디셈버>에서 사랑에 빠진 20대 청년부터 40대에 이르는 세월을 소화하며 지금까지 보여주지 않았던 파격 변신을 시도할 두 남자가 온다. 국내 뮤지컬계의 흥행아이콘인 김준수는 기존의 뮤지컬에서 압도적인 무대장악력으로 언론과 관객들에게 찬사를 받았다. 

지난 10년간 대한민국 뮤지컬을 든든하게 지켜온 연기파 배우 박건형은 때로는 남성적인 매력으로, 때로는 아련한 눈빛으로 감성적인 연기로 많은 여성 관객들의 마음을 훔쳐왔다.

각자 다른 매력을 가진 두 배우가 ‘지욱’으로 어떻게 연기 변신을 보여줄 지 팬들의 기대를 모은다. 이 외에도 여자 주인공 ‘이연’역에 오소연, 김예원, 지욱의 친구인 ‘훈’ 역에 박호산, 이창용, 이충주가 캐스팅 되었다.

또한 ‘아버지’ 역에 송영창, 조원희, ‘어머니’ 역에 홍윤희, ‘성태’역에 임기홍, 김대종, 지욱을 짝사랑하는 ‘여일’ 역에 김슬기와 조경주가 확정되었다. 유례 없는 초호화캐스팅은 올 하반기 최고 기대작<디셈버>의 만듦새를 단단히 해 줄 주인공들이다.

10월 초부터 장진 감독과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캐릭터를 완성해가고 있는 배우들은 “지금까지 이렇게 뜨거운 연습 현장은 없었던 것 같다. 노래를 부를수록 캐릭터에 가까워지고, 대본은 읽을수록 눈물이 난다.”며 <디셈버>에 대한 애정을 전하고 있다. 배우들의 뜨거운 땀과 열정이 모여 만들어낼 하모니가 12월 16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울려 퍼진다.
 
▲     장진 감독이 뜨꺼운 감동과 배우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이어갔다.

故김광석 탄생 50주년 기념 뮤지컬 <디셈버>는, <7번방의 선물>,<숨바꼭질>,<감시자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등 수많은 흥행작들을 비롯, <피에타>와 같이 전세계 영화제를 뒤흔든 작품까지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하며 영화 흥행의 아이콘이 된 NEW의 첫 뮤지컬이다. 창작뮤지컬에 도전하는 NEW는 김광석의 노래와 장진 감독의 탄탄한 스토리, 무대에 대한 파격적인 투자와 최고의 캐스팅으로 관객들이 국내 뮤지컬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 출연진이 연습를 마친 후 단체 기념 찰영을 하고 있다.

파격적인 티켓 오픈과 월요일 첫 공연으로 관객들을 만나게 될 <디셈버>는 11월 1일(금) 저녁 8시 총 30회차, 9만 여석의 티켓을 일제히 오픈하며, 12월 16일 월요일 첫 공연의 막을 연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