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한나라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나경원 의원과 신성범 의원이 이야기를 하고 있다.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한 한나라당 나경원 의원이 6일 서울시장 경선 일정과 관련, "후보들과 함께 공동으로 이 부분(경선 연기)에 대해 공식적으로 건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나 의원은 이날 오전 PBC 라디오 '열린 세상, 오늘! 이석우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천안함 사건으로 국민들이 후보들의 자질 및 정책 검증, 후보들의 이야기를 보고 들을 기회가 기회가 없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한나라당 서울시장 후보 경선에 나선 나경원 의원은 6일 천안함 침몰사고 이후 제기된 경선 연기론과 관련, "후보들과 공동으로 공식 건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나 의원은 이날 오전 평화방송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에 출연, "민심과 당심이후보들에 대한 정책과 자질을 보고 들을 기회가 없었다"며 "예정된 수순에 따라 한다면 하나마나 한 경선"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나 의원은 "오세훈 시장은 현재 1위 후보이다 보니까 조심조심 그냥 가자는 입장인 것 같다"며 "하지만 후보들이 똑같은 위치에서 검증받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원희룡 의원의 `후보 단일화' 언급에 대해서는 "경선을 시작하기도 전에 단일화 얘기를 하는 것은 맞지 않다"고 밝혔다.

나 의원은 또한 오는 9일로 예정된 한명숙 전 총리의 재판 여파와 관련, "상당히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전망하면서 "하지만 공직자로서 해서는 안 될 행동 등이 많이 드러났다"고 비판했다.

이와 함께 나 의원은 천안함 침몰 원인과 관련, "섣부른 예단도 문제지만 무조건 배제도 문제"라며 "그런 측면에서 민주당이 북한을 무조건 배제하는 듯한 태도는 유감스럽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