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 경영성과 탁월, 전국 32개 공영 도매시장 중 1위

▲     © 박미화 기자

포항시농산물도매시장이 전국 32개 공영 도매시장을 대상으로 실시한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국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서 도매시장 중앙평가의 일환으로 실시한 것으로 지난 한 해 도매시장의 고객만족 경영성과 만족도를 조사한 지표로 전문 리서치사에 의뢰해 도매시장 주요 고객인 전국의 출하주와  중도매인 2,600표본을 대상으로 전화 조사를 실시한 결과이다.

포항시는 △거래 공정성과 투명성 △대금결제 △거래정보 제공 △편의시설 만족도 △친절서비스 등 2개 부문 각 9개 항목에 걸쳐 조사된 내용에서  종합 만족도 90.5점으로 전국 도매시장에서 유일하게 90점대 만족도를 기록했으며 서울시, 부산시, 대구시, 인천시 등 대도시 도매시장을 제치고 고객만족도 1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시는 2012년 도매시장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국 2위의 아쉬운 성적을 거뒀지만 지난해 ‘편리하고 친숙한 도매시장’시책을 적극 추진해 고객만족도 1위, 중앙평가 지방도매시장 1위, 전국 공영도매시장 경영개선 우수사례 선정 등 우수한 성과를 연이어 달성해 도매시장 경영에 대한 탁월한 능력과 전문성을 전국에 널리 알리게 됐다.

한편 포항시농산물도매시장은 지난 한 해 거래량 27,000톤과 거래액 594억이라는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중앙뉴스 포항/박미화기자]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