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이혜훈 최고위원은 11일 서울 용산구 백범기념관에서 오는 6·4지방선거에서의 서울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혜훈 살맛 나는 서울 만들 것…출마 공식선언 관련 이미지

정몽준 의원과 김황식 전 총리 등 새누리당 유력 서울시장 후보로 거론된 인사들 가운데 공식 출마선언은 이 최고위원이 처음이다.

이 최고위원은 출마선언을 통해 "살맛 나는 서울을 만들 수 없을까라는 물음을 현실에서 풀어내고자 출마를 공식 선언한다"고 밝혔다.

이 최고위원은 "살맛 나는 서울을 위해서는 결국은 경제"라면서 "경제가 풀려야 주거, 복지, 문화 등 모든 것을 풀 수 있다. 경제는 아무나 풀 수 없고 경제통만 풀 수 있다"면서 자신의 경제통 이미지를 강조했다.

그는 서울시를 "시장자리를 대권 디딤돌로 이용하는 정치시장에 '빼앗긴 서울'이다. 시민의 품으로 돌려드리겠다"면서 야권의 강력한 주자인 민주당 박원순 시장을 우회적으로 겨냥했다.

그는 경제혁명, 안전혁명, 주거혁명, 문화복지혁명, 삶의 질 혁명 등 5가지 사항을 핵심공약으로 내세웠다.

경남 마산 출신으로 서울대 경제학과, 미국 UCLA대(경제학박사)를 나와 한국개발연구원(KDI) 연구위원, 한나라당 제1사무부총장, 새누리당 19대 총선 종합상황실장 등을 지냈다. '원조 친박(친 박근혜)'으로 분류되고 있다.

이날 출마선언에는 서울시장 출마 의지를 사실상 굳힌 것으로 전해지는 7선의 정몽준 의원을 비롯해 김무성 남경필 정우택 유기준 진영 유승민 김세연 민현주 의원과 이준석 전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 등이 대거 참석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