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기 11대 장비 530대 및 1천126명의 인력 동원해 진화 작업

충남 보령 통달산에서 발생한 불이 좀체 꺼지지 않고 있다. 잠시 중단됐던 진화작업은 날이 밝으면서 다시 시작됐다.

▲ 5일 오후 2시 25분께 충남 보령시 웅천읍 소황리 통달산에서 발생한 산불이 능선을 따라 번지고 있다. 

6일 소방당국에 따르면 전날 오후 2시 25분께 보령시 웅천읍 소황리에 위치한 통달산에서 불이 났다.

충남도소방본부와 산림당국은 헬기 11대를 비롯한 장비 530대와 소방대원, 장병, 공무원 등 1천126명의 인력을 동원해 진화에 나섰지만 건조한 날씨에다 바람까지 많이 불어 불길을 잡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진화작업은 날이 어두워지면서 잠시 중단됐다. 소방당국은 밤사이 불이 번지지 않도록 소방당국은 산불진화용 헬기와 산불 진화대원 등을 동원해 방화선을 구축했다.

소방당국은 날이 밝으면서 진화작업을 재개해 산림청 헬기 4대와 인력을 대거 투입해 불이 더이상 번지지 않도록 하는 한편 능선을 중심으로 진화에 나서고 있다. 산불이 발생한 지 18시간이 지난 6일 오전 8시 30분 현재 큰 불은 잡힌 상태지만 완진까지는 시간이 더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사고로 현재까지 잡목과 임야 25㏊가 소실된 것으로 소방당국은 보고 있다. 소방서 한 관계자는 “민가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방화선을 구축했다”며 “최대한 인력을 투입해 산불 확산을 막을 것”이라고 전했다.

[중앙뉴스 / 채성오 기자]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