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이 진도 해상 여객선 침몰 사고 현장을 방문해 있을 수 없는 일이 발생한 것에 대해 철저한 조사와 원인 규명으로 책임질 사람은 엄벌하겠다고 밝혔다.

박근혜 대통령이 전남 진도군 관매도 인근 해상에서 침몰한 여객선 세월호 사고 이틀째인 17일 오후 실종자 가족들이 모여있는 진도실내체육관 현장을 찾아 가족들이 건넨 휴대전화 내용을 살펴보고 있다.

박 대통령은 오늘 오후 진도체육관을 찾아 마지막 한분까지 구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 같이 말했다.

박근혜 대통령이 17일 전남 진도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여객선 침몰 실종자가족들과 얘기를 나누기 위해 입장하면서 한 가족과 인사를 나누며 위로하고 있다.

이어 어떤 위로도 될 수 없을 정도로 참담하겠지만 희망을 잃지 말고 구조 소식을 기다려 달라고 위로했다.



또 탑승자 가족들이 구조 상황을 먼저 잘 알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라고 지시했다.

[진도여객선침몰]부모찾는 권지영(6) 어린이 위로하는 박 대통령

박 대통령은 오늘 말한 것이 지켜지는지 확인해 알려달라는 탑승자 가족의 요청에 탑승자의 전화번호를 달라고 말하기도 했다.

박근혜 대통령이 전남 진도군 관매도 인근 해상에서 침몰한 여객선 세월호 사고 이틀째인 17일 오후 실종자 가족들이 모여있는 진도실내체육관 현장을 찾아 가족들의 요구사항 등을 듣고 있다.

이에 앞서 박 대통령은 사고 현장 해역을 직접 찾아 군과 해경의 수색 구조 상황을 점검했다.

이렇게 많은 인력과 장비가 총동원됐는데도 구조가 더뎌 걱정이 많다면서 생존자가 있다면 1분 1초가 급한 만큼 구조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독려했다.

실종자 가족들 말에 귀 기울이는 박근혜 대통령

박 대통령은 또 어려운 여건에서도 필사적인 수색 구조 활동을 펼치는 군과 해경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구조요원 안전에도 만전을 기해 주길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