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락연설 "반드시 서울탈환…일자리·복지시장 될 것"

[중앙뉴스=김영욱 기자] 6·4지방선거의 새누리당 서울시장 후보로 7선의 비박(비박근혜)계 정몽준 의원이 선출됐다.
 
정 의원은 12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열린 '새누리당 서울시장 후보자선출대회'에서 경쟁후보인 김황식 전 총리와 이혜훈 최고위원을 누르고 본선행 티켓을 따냈다.
 
이로써 정 의원은 본선무대에서 새정치민주연합 박원순 현 시장과 대결을 벌이게 됐다.
 
정 의원은 국민참여선거인단의 현장투표(대의원 20%, 당원·국민선거인단 각 30%)와 여론조사(20%)를 합쳐 총 3천198표를 얻어 1위를 차지했다.
 
김 전 총리와 이 최고위원은 각각 958표와 342표를 얻어 뒤를 이었다.
 
정 의원은 "김황식 후보의 경륜과 이혜훈 후보의 정책을 합해서 반드시 서울시를 탈환하겠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이날 후보수락연설에서 "저희 셋은 경선 과정의 모든 일은 뒤로 하고 이제부터 새로운 모습으로 화합하겠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정 의원은 "이번 서울시장 선거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누가 제대로 지켜줄 수있는지 구별하는 역사적 선거"라며 "잠자는 서울을 깨워 일자리와 복지를 챙길 수 있는 시장을 뽑을 수 있는 의미있는 선거"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상황이 쉽지는 않다. 국민께서는 여당인 새누리당에 많은 책임을 묻고 있고 많은 역할을 요구하고 있다"며 "무능하고 위험한 세력에게 시장직을 계속 맡길 수는 없다. 저 정몽준이 서울시민들과 함께 막아내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서울을 살리고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을 지키겠다"면서 "서울 시민의 일자리와 복지를 챙기는 '일복시장'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정 의원은 "오늘의 승리는 당원 동지 여러분의 승리이며 서울시민 모든 분들의 승리"라며 "저는 부족함이 많은 사람이다. 여러분께서 제게 주셨던 좋은 가르침의 말씀, 항상 가슴에 깊이 새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특히 막내 아들의 세월호 참사에 대한 "국민정서 미개" 발언으로 논란을 일었던 사실을 울먹이면서 언급, "제 아들의 철없는 짓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제 막내아들 녀석도 너그럽게 용서해주시길 바란다"고 사과했다.
 
이어 경쟁자인 김황식 전 총리에 대해 "경선 중에 불편하셨던 점은 너그럽게 이해해주시길 간곡히 부탁 올린다"고 말했고, 이혜훈 후보에 대해선 "정말 힘드셨을텐데 끝까지 멋진 모습 보여주셔서 존경을 올린다"고 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