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도인 장춘(長春) 'LG 마스터 센터 개소식'에 참석한 LG전자 중국지역본부 전양균 서비스팀장(좌측에서 6번째)과 지린성(吉林省)소비자협회 동밍룽(董明龍) 부비서장 (좌측에서 10번째)이 기념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 정은실 기자
LG전자(066570, 대표 南鏞, www.lge.co.kr) 가 중국 지역에서 판매하는 모든 제품의 서비스가 가능한 ‘마스터 센터’를 중국 주요 도시에 설치하며 대대적인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LG 마스터 센터’는 LG전자가 중국지역에서 판매하는 모든 제품에 대해 원스탑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우선 고객 접점 포인트’다.

일반적인 서비스센터와 달리, 마스터 센터에는 휴대전화를 비롯해 TV,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모니터 등 주요 신제품을 전시한 코너는 물론, 인터넷실, 휴게실 등도 갖춰 대기 고객들이 지루하지 않고 편안함을 느끼도록 배려했다.

특히 휴대전화의 경우, ‘고객 대면 수리 코너’를 마련해 고객들이 제품 내부와 수리 과정을 직접 볼 수 있도록 했다.

이 코너의 경우, 30분내 수리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LG전자는 지난해 난징(南京), 선양(瀋陽) 두 곳에 마스터 센터를 설치한 후 고객들의 호평이 잇따르자, 올해 안에 베이징(北京), 상하이 (上海), 광조우(廣州), 청두(成都), 우한(武漢) 등 주요 도시 10여 곳에 추가 설치키로 하는 등 중국 전역으로 마스터 센터를 확대할 계획이다.

LG전자 중국지역본부 조중봉 본부장은 “LG 마스터 센터는 고객 관점에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조치의 일환”이라며, “중국 전역에서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 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LG전자는 11일 중국 지린(吉林)성 성도인 장춘(長春)시에서 마스터 센터 개소식을 갖고, 서비스 업무를 개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LG전자 중국지역본부 전양균 서비스팀장, 동북 3성 영업을 맡고 있는 이동선 선양(瀋陽)법인장 등 LG 관계자 및 지린성(吉林省) 소비자협회 동밍룽 (董明龍) 부비서장, 장춘시 (?春市) 소비자협회 종핑(鍾萍) 부비서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 중국 지린(吉林)성 장춘(長春) 'LG 마스터 센터' 내 고객 안내 창구에서 직원들이 온라인으로 서비스 접수를 받고 있다.     © 정은실 기자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