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 서울 도착,북한보다 한국 먼저 국빈 방문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사진=MBN 캡쳐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 내외가 3일 오후 서울 도착 했다.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 내외가 3일 오후 12시 서울 공항을 통해 1박 2일 일정으로 한국을 국빈 방문했다.신 주석과 함께 방문한 '퍼스트레이디 펑리위안(彭麗媛)' 여사의 패션 감각에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3일 오후 시진핑 주석은 부인 펑리위안 여사와 전용기 편으로 성남 서울 공항에 도착했다. 양제츠 국무위원과 왕이 외교부장 등 수행원 80여명과 경제계 인사 200여 명이 동행했다. 시진핑 주석 내외는 윤병세 외교부 장관, 권영세 주중대사, 조윤선 청와대 정무수석의 영접을 받았다.

이날 영부인 펑리위안 여사는 그린 계열의 블라우스에 크림색 볼레로 재킷, 검정색 스커트로 멋을 냈다. 또한 검정색 클러치와 같은 컬러의 구두를 매치해 기품 있는 패션을 선보여 많은 이들의 시선을 집중 시켰다.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의 부인인 펑리위안 여사는 인민해방군 가무단 소속 민족성악 가수 출신의 현역 소장으로 젊은 시절부터 ‘국민가수’로 불릴 정도로 유명하다. 순방 때 마다 세련된 매너와 화려한 패션으로 스포트라이트를 받아왔으며, 미국의 연예전문지인 베니티페어가 뽑은 세계 베스트 드레서에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박근혜 대통령과 시진핑 주석의 정상회담은 이날 오후 4시 청와대에서 열리는 공식환영식 이후 곧바로 시작됐다.중국 최고 지도자가 취임 이후 북한보다 한국을 먼저 방문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정상회담에선 북한 핵문제 해결을 위해 보다 구체적이고 진전된 협력 방안이 협의될 예정이다.집단자위권 행사 허용과 고노담화 왜곡 검증을 비롯한 일본의 우경화 움직임에 대한 공조 방안도 회담의 주요 의제다.

또 회담에서는 원-위안화 직거래 시장 개설과 한중 FTA 협상 촉진을 비롯한 경제분야 협력방안도 논의될 예정이다.

시진핑 서울 도착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시진핑 서울 도착, 여사님 패션 멋지네", "시진핑 서울 도착, 펑리위안 여사 패션 감각 있군" "시진핑 서울 도착, 정말 대박이다", "시진핑 서울 도착, 빨리 왔네", "시진핑 서울 도착, 좋은 결과 있길"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 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