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들의 김해여고생 살해사건,인간으로 할짖 아니다


 사진=TV조선 캡쳐

김해여고생 살인사건이 공개되면서 사회에 커다란 충격을 주고 있다.  상습 폭행 및 성매매를 강요한 15세 여중생들의 엽기 행각에 "대다수의 국민들이 차마 인간으로서 저지를 수 없는 범죄행위"라며 경악을 금치 못하는 분위기다.

창원지방검찰청은 지난 5월 김해여고 1학년 윤모(15)양을 마구 때려 숨지게 하고 시신을 훼손한 혐의(살인·사체유기 등)로 양모(15), 허모(15), 정모(15)양 등 여중생 3명을 구속 기소했다. 또 이모(25), 허모(24), 다른 이모(24)씨, 또 다른 양모(15)양 등 4명도 같은 혐의로 대전지방검찰청에 넘겨졌다.윤양을 유인해 성매매를 시키고 시신 유기를 방조한 김모(24)씨도 구속기소했다. 

이들의 범행은 1심이 진행되면서 검찰이 작성한 공소장을 통해 충격적인 범죄행각이 드러났다.

윤양은 지난 3월 15일 허 씨의 친구인 김모(24)씨를 따라 집을 나간 후 부산의 한 여관에서 지내면서 피고인들에게 강제로 성매매를 강요받았으며 그 화대로 생활을 꾸려갔다.

이들은 윤 양의 아버지가 가출신고를 한 사실을 알게되자 윤 양의 아버지를 안심시키기 위해 집으로 돌려보냈다. 그러나 자신들의 범죄 사실이 알려질까 두려워 윤 양이 다니던 교회를 찾아가 승용차에 태운 후 울산의 한 모텔로 데려갔다.

울산과 대구 등의 모텔을 전전하며 윤 양에게 다시 성매매를 시킨 피고인들은 무차별 폭행도 일삼았다. 냉면 그릇에 소주 2병을 부어 마시도록 한 후 윤 양이 게워내면 자신의 토사물을 핥아 먹게 하고, 몸에 끓는 물을 붓기도 했다.

윤양은 몸이 만신창이가 되었는 데도 피고인들은 ‘앉았다 일어서기’ 벌을 100회씩 시켰고, “집에 가고 싶다”고 말할 때마다 폭행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폭행과 성매매 강요에 괴로워하던 윤양은 결국 지난 4월 10일 오전 0시 30분, 대구의 한 모텔 인근에 주차된 승용차 뒷좌석 바닥에 웅크려 탈수와 쇼크로 고통을 받다가 급성 심장정지로 사망했다.

그러나 이들의 범행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이들은 자신들의 범죄를 숨기기 위해 4월 11일 경남 창녕군의 한 과수원에서 윤양의 얼굴을 알아보지 못하게 하기 위해 휘발유를 얼굴에 뿌리고 불을 붙였다. 3일 뒤 남성3명과 여학생 2명은 시신을 경남 창녕의 한 야산에 묻으며 시멘트 반죽을 뿌리고 돌멩이와 흙으로 덮어 범행을 은폐하려 했다.

뿐만 아니라 윤양을 암매장한 이들은 대전에서 한 차례 더 살인을 저질르기도 했다. 성매수 남성이 '꽃뱀'이라는 사실을 눈치 채자 머리를 둔기로 내려쳐 살해했다.집에서 나간 딸이 연락되질 않는다는 윤양 부모의 실종 신고를 받은 경찰은 수사를 시작해 지난 5월 2일 이들을 붙잡았다.

한편 김해 여고생 사건의 피고인들은 현재 창원구치소와 대전구치소에 각각 수감돼 1심 재판을 받고 있다. 잔혹한 범행수법에 충격을 받은 피해자의 가족은 생업도 포기한 채 창원과 대전을 오가며 피고인들의 처벌을 호소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윤양의 아버지는 "딸의 장지를 찾으면 무서움에 떨었을 아이가 생각나 억울하고 화가 난다"며 "잔인한 범죄를 저지른 만큼 제대로 처벌받아 딸과 같은 범죄의 희생양이 없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창원지검 김영대 차장검사는 "범행수법이 잔혹해 이들에 대해 법정최고형을 구형하는 등 엄벌에 처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김해여고생 살해 암매장 사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김해여고생 사건, 도저히 믿을 수가 없네요", "김해여고생 사건, 이 사건을 보고 정말 충격을 받았습니다",“김해여고생 살해 암매장, 가해자들을 모두 잡아 사형시켜야 한다”는 등 다양한 반응들을 보이며 경악을 금치 못했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 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