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무회의서 "국가정책 뒷받침 법안, 제때 시행돼야"

▲ 정홍원 국무총리. 오른쪽은 강병규 안전행정부 장관.     ©중앙뉴스
[중앙뉴스=김영욱 기자] 정홍원 국무총리는 12일 "지난주 여야 원내대표가 경제활성화와 민생법안을 우선 처리키로 합의한 대로, 관련 법률을 조속히 통과시켜 줄 것을 부탁한다"고 국회에 촉구했다.

정 총리는 이날 정부 서울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소관 부처 장관들은 경제활성화 법안 등의 국회 통과를 위해 여야 협조를 구하는데 모든 노력을 다해달라"고 지시했다.

정 총리는 이어 "국가정책을 뒷받침하는 법안들이 시기를 놓치지 않고 제때 시행돼야 한다"며 국회 차원의 협조를 재차 강조했다.

이어 "주택과 주식시장 등에 긍정적인 분위기가 형성되는 만큼 이런 흐름이 확산할 수 있도록 정부와 정치ㆍ경제계, 국민 등 경제주체들의 힘을 모아나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 총리는 14-18일로 예정된 프란치스코 교황의 방한과 관련, "우리 국민과 전 세계에 평화와 사랑을 전하는 뜻깊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성공적 방문이 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해주기 바라고, 관계부처별 역량을 총동원해서 경호와 안전관리에 철저함을 기해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정 총리는 28사단 윤모 일병 폭행 사망 사건에 대해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계부처는 환골탈태의 자세로 임해달라"며 "경험과 능력 있는 수사진이 신속, 철저하게 수사해 상응한 책임을 묻고 국민에게 진상을 정확히 알려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