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 전시회 개최참가하신 어르신들께 큰 기쁨 감동 선물

[중앙뉴스=박미화기자] 의성군보건소(소장 김정혜)는 하반기 우리마을 예쁜치매쉼터 “뇌튼튼” 인지건강교실을  관내 9개 경로당(보건소1, 보건지소7, 보건진료소1)에서 2014. 8. 20일부터 12주간 운영한다.

우리마을 예쁜치매쉼터는 상반기 5개 경로당에서 처음 실시하였으며, 프로그램을 마친 7월17일에는 참석하신 어르신들을 모시고 보건소 2층 회의실에서 작품 전시회를 개최하는 등 참가하신 어르신들께 큰 기쁨과 감동을 선물하였다.

하반기 우리마을 예쁜치매쉼터도 미술치료, 작업치료, 건강체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계획이며, 강사가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시각, 청각, 촉각등 신체를 활용한 근육의 운동기능 향상과 동화 이야기등을 듣고 기억해냄으로써 기억력과 인지능력 향상을 도와주고, 또한 참가자들이 마음을 열고 적극적으로 참여토록 유도하여 다양한 의견제시와 정보 공유로 치매예방에 도움이 되는 경험도 제공 할 것이다.

사업대상은 경증치매 및 인지기능저하자, 허약노인 등 만70세 이상 주민이 대상이며 프로그램 설명 및 치매 선별검사를 시작으로 24회기 동안 운영하여
재가 경증치매환자 및 인지기능저하자의 기억력 향상과 신체적 기능강화를 통해 가족의 부양부담을 감소시키고, 치매로의 진전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