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복지관련 상담 구직자 다양 유익한 정보 제공

▲ 진주실내체육관 2014 경남 서부권 채용박람회 개최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 ‘2014 경남 서부권 채용박람회’가 200여개 기업과 유관기관이 참가하는 가운데 오는 9월 2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주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예년보다 규모를 늘려, 서부권은 진주를 비롯하여 사천, 고성, 남해, 하동, 산청, 함양, 거창, 합천군 등 9개 시·군 합동으로 개최된다.

한국남동발전(주)을 비롯한 혁신도시 이전 3개 기관 및 한국항공우주산업(KAI), 흥국생명, SPP조선(주), 하이즈항공(주), ㈜대명엔지니어링, (주)신흥, 케이유티(주), ㈜모다네트윅스 등  유망기업 202개사(직접89, 간접113)가 참여해 일반사무, 생산, 제조, 영업, 기술연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력자 및 신입 인재 1000여명을 면접 후 채용할 예정이다.

채용박람회 행사는 ▲현장면접과 취업상담을 하는 채용관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면접요령 지도, 직업심리검사를 실시하는 취업컨설팅 ▲이미지 메이킹, 무료 이력서 사진촬영, 타로취업점, 취업적성검사, 두뇌적성검사 등 성공취업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육군 제39사단과 공군교육사령부에서 병역상담, 고용노동부진주지청의 취업상담, 진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경력단절 여성취업, 진주노인일자리창출센터의 노인일자리 알선, 한국폴리텍대학의 직업능력개발을 위한 각종 교육훈련과정 안내, 근로복지공단진주지사의 노동복지관련 상담 등 구직자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진주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를 통해 현장의 다양한 취업정보와 실무분야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취업활로를 확대 할 뿐만 아니라 기업에게는 고용문제 해소를, 시민에게는 행복한 일자리를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이번 채용박람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취업희망자는 시청 홈페이지에 게재된 참가기업 현황을 사전에 열람하여 이력서, 자격증 등을 지참, 많은 구직자가 행사장에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