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티어링, 라디오 특집 공개방송, 환경사랑 그림그리기 대회

▲ 진주남강 스마트티어링  © 박미화 기자


 [뉴스부산=박미화기자] 진주시가 주최하고 KNN과 낙동강유역환경청이 주관하는「2014 진주남강페스티벌」이 아름다운 남강과 진주남강유등축제를 배경으로 11일 오후 2시 평거야외무대와 진주남강 일원에서 개최된다.


「2014 진주남강페스티벌」은 이창희 진주시장, 최용부 KNN서부경남본부장, 백운석 낙동강유역환경청장을 비롯해 시민, 학생 등 1천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신개념 걷기대회인「진주남강 스마트티어링」과 크레용팝, 변진섭, 박주희가 출연하는 KNN 라디오 「노래하나 얘기둘」 특집 공개방송, 「어린이 환경사랑 그림그리기 대회」로 진행된다.
 
이날 열리는 주요 행사인 ‘진주남강 스마트티어링’은 스마트폰과 오리엔테어링의 합성어로 지도와 나침판만을 가지고 목적지를 찾아가는 야외스포츠로 스마트폰을 접목시켜 SNS(네이버 밴드)를 이용하여 퀴즈와 미션을 수행하는 신개념 걷기대회다.
 
평거야외무대에서 음악분수대, 천수교를 거쳐 반환점인 망경동 중앙광장에서 돌아오는 왕복 4Km 코스로 진행되며 아름다운 남강을 배경으로 남강유등축제의 형형색색 아름다운 유등을 감상할 수 있어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오후 4시에 KNN 라디오 라기오, 성은진이 진행하는 「노래하나 얘기둘」특집 공개 방송에 크레용팝, 변진섭, 박주희가 출연해 즐거운 공연을 펼친다.
 
오전 10시부터는 낙동강유역환경청 주관으로 미래 세대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환경과 자연 사랑을 인식시키고 남강의 아름다움을 찾아 표현하는「환경사랑 그림 그리기 대회」는 저학년부(5~10세)와 고학년부(11세~13세)로 구분해 실시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 또는 단체는 낙동강사랑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신청을 하면 된다.
 
한편, 진주시에서는 1일부터 12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대한민국 명예대표축제인 진주남강유등축제가 남강과 진주성 일원에서 개최돼 소망등 달기, 유등 띄우기, 세계 풍물등․한국의 등 전시, 체험행사, 부대행사 등 다양한 행사가 개최되고 있다.
 
진주남강유등축제 기간에는‘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진주실크박람회’, ‘진주의 어제와 오늘 사진전’ 등 축제․행사가 동반 개최돼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돼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