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오늘 맑고 낮동안 여름 더위..강원 산간 강풍특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일부 지역에는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14일 전국이 일본 남쪽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가끔 구름이 많겠다고 이날 전망했다.낮 동안은 무더운 더위가 예상된다.

 

서울 낮 기온 26도로 어제보다 4도 가량 높겠고, 대구는 31도까지 올라 서겠다.다만 아침 저녁에는 여전히 온도차가 나고있어 선선하게 느껴질 것으로 보인다.

 

현재 서울 기온 16.1도로 일교차가 10도 안팎으로 크게 벌어지겠다.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제주도는 새벽 한때, 전남해안은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경남해안은 낮 동안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남해상에는 낮에 돌풍을 동반한 천둥·번개가 칠 전망이다. 강원 산간에도 강풍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보통이겠으나 다만 국내·외 미세먼지의 영향으로 서울 등 수도권을 중심으로는 오후부터 미세먼지 농도가 다소 짙어질 수 있겠다.

 

오늘 아침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15도 △대전 15도 △부산 17도 △대구 16도 △광주 17도 등으로 어제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

 

낮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26도 △대전 28도 △부산 21도 △대구 29도 △광주 28도 등으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높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먼바다에서 매우 높게 일겠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 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