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임효정 기자]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노동개혁을 포함한 4대 개혁이 우선 돼야 한다고 밝혔다.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12일 오전 새누리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김 대표는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청년경제기본법 제정을 제안하면서 여러 가지 대안을 제시했다”고 말했다.

 

이어 “청년일자리를 창출하고, 청년 주거안정에 도움을 주자는 취지에는 크게 공감하고 좋은 일이라고 생각된다”고 언급했다.

 

다만 그 내용에 있어서 “‘공공일자리 34만 8,000개의 제공’은 국민 세금과 직결되는 문제”라며, “실업대책으로 공공일자리를 많이 늘리는 것은 국가재정에 부담을 안겨줄 수 있다”고 비판했다.

 

따라서 “민간부분 일자리창출은 인위적으로 될 일이 아니라, 기업들이 더 활발하게 뛸 수 있도록 기반조성을 해주는 것이 정치권이 해야 할 일”이라고 주장했다.

 

또 “청년친화형 기업인증제나 청년고용 할당제 등 반강제적인 수단으로는 일자리를 만들 수 없다”며, “그런 제도는 커다란 후유증을 남길 수가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근시안적인 단기적인 대책보다는 보다 근본적이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대책이 선행돼야하고, 그런 의미에서 노동개혁을 포함한 4대 개혁이 우선돼야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노동개혁은 청년일자리 창출의 핵심기반을 닦는 것으로, 현재는 노사정대타협 이후 상황이 크게 진전되지 않고 있어서 안타깝다”고 아쉬움을 토로했다.

 

김 대표는 “이럴 때일수록 정치권이 나라와 국민을 위해서 적극 나서는 것이 중요한 만큼, 야당도 이 점을 명심하고 이번 정기국회 내에 노동개혁 입법에 적극 동참하고 협조해주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