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더민주가 모든 책임 떠안아야 할 것”

[중앙뉴스=임효정 기자]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해임건의안 표결 강행 시 표결에 불참하겠다고 말했다.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는 2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이 김재수 농림부 장관 해임건의안의 국회 본회의 표결을 강행할 경우 정기국회 파행 사태가 벌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 정진석 원내대표가 본회의 표결 강행 시 더민주가 모든 책임을 떠안아야 한다고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만에 하나 본회의 표결을 강행함으로써 초래되는 이후의 정기국회 파행 사태에 대해서는 더민주가 모든 책임을 떠안아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는 "해임건의안에 대해서는 제2야당인 국민의당조차 납득하지 못하는 상황인데 더민주가 무슨 권능으로 농정전문가인 공직자를 해임 건의할 수 있느냐"며 "엄정한 장관직을 주머니속 공깃돌처럼 다루는 더민주의 행태를 수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언했다.

 

특히 "더민주가 어버이연합 청문회, 세월호특별조사위 활동기간 연장 등을 얻어내기 위해 해임건의안을 제출한 모양인데 이런 부당한 정치흥정과 압박에 절대 굴복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정 원내대표는 "김 장관 해임건의안 제출은 한마디로 명분도 없고, 요건도 맞지 않고, 실익도 없는 국정혼란 행위"라며 "이런 사안을 국회에 상정하는 것 자체가 20대 국회의 부끄러운 오점이 될 것"이라고 비판했다.

 

또한, "업무를 시작한지 며칠 지나지 않은 장관에 대해 해임건의안을 낸 게 정치공세 말고 도대체 어떤 의미가 있느냐"며 "더민주는 경제위기, 안보위기에 빠진 이 나라는 안중에 없느냐"고 힐난했다.

 

아울러 해임건의안 제출에 참여하지 않은 국민의당에 대해 "성숙한 국정책임 의식에 대해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고개 숙였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