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지난 25일 이마트에서 전기매트, 전기요, 히터 등 난방용품의 판매가 평소보다 3배가량 늘었다고 밝혔다. 특히 이날 양모이불은 3,500장의 물량중 3,000장이 팔려 소비자들이 '겨울나기'에 준비에 돌입한것으로 보인다. 또 인공소재인 플리스 의류와 점퍼도 평소 대비 2~3배가량 증가했다. 롯데마트에서도 상황은 마찬가지다. 지난 23일~25일까지 히터, 전기요, 전기장판 매출이 전년 같은기간과 비교해 각각 40.8%,23.2%늘었다. 특히 여성 아우터는 150%나 전년동기대비 많이 팔렸으며 남성 스웨터는 47.8%, 아동내의 7.1%, 겨울 침구류 10.6% 등 겨울 상품 매출이 각각 증가했다. 이마트의 한 관계자는 겨울 상품들의 매출이 증가하는 것에 대해 "갑자기 추워진 날씨의 영향으로 25일 부터 난방용품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며 "당분간 추위가 이어진다는 기사예보로 이런 추세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뉴스웨이 제공/안민 기자) |
안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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