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학교수(원광보건대학 서비스창업경영과 겸임교수)는 전라북도 건강증진지원단에서 4월 1일 개최하는 전북 14개 시군의 보건소 직원을 대상으로 건강관리협회 세미나실에서 “전북 건강증진사업 담당자 상반기 권역교육” 과정 중 “프리젠테이션 스킬 및 실습과 소셜미디어의 이해” 강사로 초청되어 프리젠테이션 스킬 및 소셜미디어와 SNS 홍보마케팅 교육을 진행한다.

프리젠테이션 전문가 이병학 교수는 프리젠테이션 기획. 제작. 연출을 위해서 파워포인트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그 파워포인트와 프레젠테이션의 연결 고리를 손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전북 건강증진지원단 교육 관계자는 “전북의 시·군구 직원들이 프리젠테이션 효율적 사용을 위한 스킬업 강좌를 통해서 파워포인트의 숨어 있는 기능, 파워포인트에서 모르고 잘 사용하지 않는 핵심 기능을 마스터한다면 보다 빠르고 쉽게 효과적인 프레젠테이션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프리젠테이션 전문 강사로 유명한 이병학 교수를 강사로 초청했다”고 설명 했다.

이병학 교수는 “대기업, 해외 바이어를 상대로 프레젠테이션을 자주 하는 분들은 상대 고객에게 보다 호소력 있는 프레젠테이션 제작이 필요하다. 또한 대학이나 일반 기업체에서 학생과 임·직원들에게 가르치기 위해서 교안을 만드는 대학 교수, 서비스 강사분들께서 자료를 준비할 때에도 보다 시각적이면서도 임팩트가 강한 프레젠테이션 제작이 필요하다. 그리고 갈수록 경쟁이 심해지고 있는 취업 경쟁 속에서 남들 보다 우위의 파워포인트 사용을 원하는 분들께 추천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