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eries 항공기 프로그램에 대한 아시아 최초의 고객이 되다

Bombardier Aerospace는 대한민국 최고의 항공사인 대한항공이 10대의 Bombardier CS300 항공기를 인수하고 CS300 항공기에 대한 추가 10대의 옵션과 10대의 구매권이 있는 계약에 서명했다고 발표했다. 양 당사자는 몇 개월 동안의 세부사항을 협상한 끝에 의향서(LOI)에 서명했다.



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의 사장인 Gary R. Scott은 “대한항공은 아시아 최초의 CSeries 항공기 고객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아시아 태평양 시장에 항공기 프로그램의 진입을 알리는 신호이다. 대한항공은 세계 최고의 품격 있는 항공사 중의 하나이며, 대한항공이 항로 확장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CSeries 항공기를 선택한 데 대해 대단한 자부심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Scott은 “당사의 고객 명단이 계속 늘어나서 이제는 아시아, 유럽 및 북미 시장으로 확대되며 CSeries 항공기 프로그램의 높은 가치와 운영의 유연성을 입증하고 있다”라고 첨언했다.

Bombardier 와 대한항공은 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의 Gary R. Scott 사장이 주최한 CSeries 파빌리온에서 개최된 모임 중에 대한항공의 수석부사장인 Walter Cho와 함께 발표했다. 이 자리에는 캐나다의 산업부 장관인 Christian Paradis도 배석했다.

Paradis장관은 “캐나다 정부는 이 달에 발표된 Bombardier Aerospace 의 4 대의 CSeries 항공기 판매 계약을 축하한다. 캐나다 기업의 독창성이 세계적인 불황 속에서도 캐나다가 약진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어 왔다. CSeries 항공기와 같은 민간 부문의 혁신성이 우리의 경제가 발전하는 데 핵심이 된다”고 말했다.

대한항공은 현재 136대의 여객기와 화물 제트 항공기를 39개국의 112개 도시에 취항하고 있다.

늘어나는 100석에서 149석의 시장에 맞게 설계된 CSeries계열의 항공기는 2013년 이후 상업 항공기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고급 자재, 최첨단 기술과 입증된 방법을 결합하고 있다. CS300 항공기는 2014년에 서비스에 투입될 예정이다.

Pratt & Whitney PW1521G 엔진으로 구동되는 CSeries 계열 항공기는 15퍼센트(i)의 현금 영업비 절감과 20 퍼센트 (i) 연료 연소 절감, 상당 폭 감소된 소음과 배기가스, 그리고 뛰어난 운항의 유연성, 특별한 비행장 성능과 2,950 nm(5,463 km)의 비행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단일 복도 항공기 내 스리-플러스-투의 넓은 동체형 좌석구조를 제공한다.

최대 30 대의 CSeries 항공기에 대한 LOI에 추가하여, Bombardier는 51대의 CS100 및 62대의 CS300 항공기 등 전체 113대의 CSeries 항공기에 대한 확정 주문을 예약 받았다. CSeris 항공기에 대한 확정 주문을 계약한 고객사로는 Republic Airways (CS300 항공기 40대), Deutsche Lufthansa AG (CS100 항공기 30대), Lease Corporation International Group (CS300 항공기 17대 및 CS100 항공기 3대), Braathens Aviation (CS100 항공기 5대 및CS300 항공기 5대), 견실한 익명의 항공사 (CS100 항공기 3대) 및 주요 네트워크 항공사 (CS100 항공기 10 대) 등이 있다. 이 CSeries 항공기 프로그램에는 또한 109대의 항공기가 옵션으로 예약되어 있다.

Bombardier 관련 정보

상용 항공기와 비즈니스 제트기부터 철도 교통 시설 및 시스템, 서비스 까지 혁신적인 운송 솔루션의 세계적인 리더 제작 회사인 Bombardier Inc.는 캐나다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적인 기업이다. 2011년 1월 31일 종료되는 금년 회계연도의 총수입은 $177억불이며, 토론토 증권거래소 Toronto Stock Exchange (BBD) 상장기업이다. Bombardier는 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 와 North America의 지수 구성요소로서 등록되어 있다. 관련 뉴스와 정보는 www.bombardier.com 또는 트위터 @BombardierInc.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한항공의 CS300 항공기에 대한 오늘 행사의 사진과 이미지는 다음 웹사이트의 보도자료 섹션에서 이용할 수 있다: www.bombardier.com.

CSeries 항공기에 대한 추가 이미지, 동영상 및 제품 정보는 다음 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다: www.cseries.com.

트위터 @Bombardier_Aero 를 팔로우하면 Bombardier Aerospace로부터 최신 뉴스와 업데이트 정보를 받을 수 있다.

(i) CSeries 항공기는 설계 단계에 있다. 모든 데이터와 사양은 추정치이며 제품군 전략과 브랜드, 용량, 성능은 설계 및 제조, 인증 과정에서 변경될 수 있다. 성능은 500-nm 북미 운영환경에 기초하여 추정되었다.

Bombardier와 CSeries, CS100, CS300은 Bombardier Inc. 또는 그 자회사의 상표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