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희 회장 체제의 농협 ·· ‘지속가능한 농업’ 비전 선포
이성희 회장 체제의 농협 ·· ‘지속가능한 농업’ 비전 선포
  • 박효영 기자
  • 승인 2020.05.13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성희 회장 취임 이후 첫 비전 선포식
새로운 100년 농협 플랜

[중앙뉴스=박효영 기자]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이 지난 1월 취임 이후 첫 비전 선포식을 열고 “지속가능한 농업을 위한 100년 농협”을 선언했다. 

11일 오전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농협중앙회 본관 대강당에서 <농협 비전 2025 선포식>이 개최됐다. 

이 회장은 선포식에 참석해서 “농업과 농촌의 새로운 활로와 농협의 지속성장을 위한 변화와 혁신은 혼자가 아닌 함께일 때 비로소 완성될 수 있다”며 “우리 모두 비전 2025를 가슴 깊이 새기고 농업인과 함께 국민과 함께 100년을 향한 농협으로 힘차게 나아가자”고 밝혔다. 

11일 열린 농협 비전 2025 선포식 행사의 모습. (사진=연합뉴스)

전국의 농협 대의원과 조합장을 비롯 계열사 사장들이 총출동한 자리에서 이 회장은 “농업이 대우받고 농촌이 희망이 되고 농업인이 존경받는 100년 농협”의 기치를 내걸었다. 

이 회장의 ‘비전 2025’는 △농업의 미래상으로 농토피아 구현 △농협 60년의 역사를 토대로 새로운 100년 설계 △함께라는 포용과 상생의 가치 등을 내포하고 있다. 

구체적인 5대 핵심 가치는 △농업인과 소비자가 함께 웃는 유통 대변화 △미래 성장동력 창출하는 디지털 혁신 △경쟁력 있는 농업과 잘 사는 농업인 △지역과 함께 만드는 살고 싶은 농촌 △정체성이 살아있는 든든한 농협 등이다. 이를 토대로 80대 혁신과제를 세우고 추진할 계획이다.

이 회장은 “시대적 패러다임 변화와 농업 및 농촌 그리고 농협을 둘러싼 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실현하고 더 나은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 비전 2025를 수립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