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생관리, 세균관리,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아...“코로나19 예방 함께해요"
ROPHE153 친환경 코로나 살균제 “닥터K” 출시...살균소독제 이제는 뿌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기세가 꺽일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감염 예방을 위한 손 씻기. 중앙뉴스 DB)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기세가 꺽일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감염 예방을 위한 손 씻기. 중앙뉴스 DB)

[중앙뉴스=윤장섭 기자]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기세가 꺽일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WHO(세계보건기구)가 전염병 경보 단계 중 최고 위험 등급인 6단계인 펜데믹(pandemic )을 선언한 가운데 지구촌의 모든 국가들이 감염예방을 위해 국경을 차단하는 등 강력하고 철저한 방역을 실시하고 있지만 코로나19로 인한 사망자는 급증하고 있다. 세계 유명 바이오 제약사들은 코로나19로 부터 안전한 치료제를 개발하기 위한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슈퍼 전파자로 알려진 31번 환자로 인해 한때 수백명의 감염자들이 쏟아져 나오기도 했으나 질본의 위기대처 능력으로 100명 아래로 감염자들이 줄다가 한때 10명 미만까지 감염자 숫자가 줄기도 했다. 하지만 질본은 2차 3차의 추가 감염사례가 발생할 수 있다며 긴장을 늦추지 말아야 한다고 경고 했다.

질본의 우려는 현실로 나타났다. 질본이 우려한 것은 바로 수도권에서의 감염이다.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교육당국의 긴 방학이 코로나19의 확산을 막는데 큰 역활을 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국내의 수많은 기업들과 자영업자들의 페업이 속출하고 실업률이 늘어나자 급기야 정부가 국가 재난 지원금으로 긴급 수혈에 나서기도 했다. 교육기관도 더이상 개학을 미룰 수 없다는 판단에 따라 지난 8일(월요일)을 마지막으로 전국의 모든 학교들이 개학에 들어갔다.

교육부는 감염자나 감염 의심 증상이 나타난 학교들에 대해서는 임시 휴교 초치를 취하는 등 탄력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코로나19의 감염을 줄이기 위해서는 정부가 정한 규칙과 예방 지침에 대해 국민들은 적극적으로 협조해야 한다. 개인들 역시 가정이나 직장 등에서 타인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마스크 착용과 위생관리를 철저히 해야한다.

그러다 보니 어디를 가던지 손 소독제는 늘 비치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국내에도 많은 기업들이 코로나19의 예방을 위해 다양한 소독제들을 출시하고 있다.

감염은 비말(飛沫)뿐만 아니라 손에 의해서 대부분 이루어 지기 때문에 손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서는 손씻기가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외출 후 집에 돌아오면 30초 이상 비누를 묻혀 씻어야 한다.

사실 학생들과 시민들은 등.하교나 출ㆍ퇴근을 위해 버스나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주로 이용하기 때문에 감염에 가장 취약하다고 할 수 있다. 지금은 어느정도 마스크 구입이 자유로와 졌지만 한달 전만해도 마스크는 물론 손 소독제 등도 구하기 어려웠다.

방역 전문가들의 조언에 따르면 감염 예방을 위해서는 손의 청결이 중요하다고 한다. 그러나 손을 씻을 수 있는 물이 곁에 있다면 모르겠지만 자주 손을 씻기에는 주변 환경이 그리 녹록하지 못하다. 이런 경우 알코올 성분이 포함된 손 소독제로 손을 골고루 닦아야 한다.

<중앙뉴스>는 이런 중요한 시기에 누구나 간편하게 휴대하며 언제든지 손소독을 할 수 있는 휴대용 손 살균제를 출시한 중소기업의 대표를 만나 출시 배경에 대해 들어본다.

▲ 사회공헌 사업에 앞장서고 있는 라파153 강도현 대표...장애인사이클국가대표에 리커버리크림 등 지원

사회공헌 사업에 앞장서고 있는 라파153 강도현 대표가 장애인사이클국가대표에 리커버리크림 등을 지원했다.
사회공헌 사업에 앞장서고 있는 라파153 강도현 대표가 장애인사이클국가대표에 리커버리크림 등을 지원했다.

소년소녀 가장들을 돕고 장애인사이클 국가대표 선수들을 후원하는 기업이 바로 화장품 제조업체로 잘 알려진 라파153(대표이사 강도현)이다. 강 대표는 지난 2017년 전국소년소녀가장돕기 시민연합과 자매결연을 맺고 소년소녀가장을 돕는 일에 적극적이다.

강 대표는 2017년 강릉청소년수련원에서 전국소년소녀가장돕기시민연합 중앙회 주최로 열린 2017 소년소녀가장 여름캠프를 후원하고 연말에는 무주 반디랜드 청소년 수련원에서 열린 겨울캠프를 후원했다.

무주 반디랜드 청소년 수련원에서 열린 겨울캠프에는 전국 각지에서 초청된 소년소녀가장들과 조손가정 청소년, 홀부모 가정의 청소년들 130명 등이 참석했다.

행사에 직원들과 함께 참석한 (주)라파153 강도현 대표는 "비영리민간단체지원사업에 함께 해 나가겠다"며 소년소녀가장 간식으로 바비큐를 굽는 등 봉사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소년소녀 가장들을 돕는 일과 함께 사회공헌 사업에 앞장서고 있는 라파153 강도현 대표는 장애인사이클국가대표선수들의 지원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2018년 4월 강 대표는 장애인사이클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153리커버리크림과 38°릴렉싱쿨러를 지원했다. 운동선수들에게 자주 발생하는 것이 부상이다. 특히 장애인사이클 국가대표 선수들은 "다리가 아닌 두 팔로 경주를 해야하기 때문에 늘 근육통과 함께 부상이 자주 일어난다.

장애인사이클 국가대표 선수들은 장애라는 벽 앞에서도 아랑곳 하지 않고 오직 국가의 명예를 위해 육신의 고통을 견뎌내고 있다. 장애인사이클 국가대표 선수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근육통을 완화시켜주는 파스제품이다. 

라파 153리커버리크림은 선수들의 근육통을 치료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장애인사이클 국가대표선수들을 지도하고 있는 이영주 지도자는 밝혔다. 이어 이 지도자는 아직도 열악한 환경 속에서 훈련 중인 장애인스포츠선수단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강도현 라파153 대표는 "장애인 스포츠 국가대표 선수들이 장애를 넘어 세상과 소통하고, 꿈을 실현하기 위한 아름다운 도전의 모습을 통해, 아직 마음의 문을 닫고 있는 수많은 장애인들에게 희망을 선물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 친환경 코로나 살균제 “닥터K”로 위생관리+세균관리 한번에 잡는다

친환경 코로나 살균제 “닥터K”로 위생관리+세균관리 한번에 잡는다.
친환경 코로나 살균제 “닥터K”로 위생관리+세균관리 한번에 잡는다.

국내의 많은 중소기업들이 코로나19로 인해 최악의 경영상태를 보이면서 문을 닫거나 근로자들을 줄이는 등 회생을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는 가운데 스포츠 크림을 생산하고 있는 라파153(대표 강대현)이 최근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친환경 코로나 살균 소독제인 "닥터K"를 출시하면서 제2의 도약을 꿈꾸고 있다.

위생을 관리한다는 것은 세균들로부터 보호해 주기 때문에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특히 코로나19가 수도권으로 확산되는 상황에서는 더욱더 개개인 위생에 대한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기자가 앞에서도 지적했 듯이 손으로 인한 감염의 전파를 막는 방법은 오직 잘 씻기와 손 세척 외에는 별다른 방법이 없다. 손 세척을 위해서는 언제 어디서나 사용하기 간편한 휴대용 손 소독제가 좋다.

손 소독의 효과를 높이려면 양보다는 손가락 사이사이에 골고루 잘 바르는 데 집중해야 한다. 특히 손 부분 뿐만 아니라 손목에도 소독제를 발라야 하기 때문에 시계나 팔찌 등은 벗은 뒤 소독하는 것이 좋다.

손 소독제의 종류와 효능도 살펴봐야 한다. 바르는 손 소독제를 선택할 것이지와 뿌리는 손 소독제를 선택해야 할 지를 결정해야 한다. 살균 능력은 바르는 것 보다 뿌리는 것이 상대적으로 높다고 하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국내에서 여러 기업들이 코로나19의 감염 예방을 위해 살균제를 속속 출시하고 있는 가운데 자연의 순수원료로 소비자의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ROPHE153(대표:강도현)에서 스포츠크림에 이어 특허공법을 이용한 코로나 살균제 “닥터K”를 출시했다.

코로나 살균제 “닥터K”는 이미 개봉후 3년이상의 PH 및 유효성분 테스트를 거쳐 제품의 우수성을 입증받았다. 그러한 우수성 때문에  살균제 “닥터K”는 병원 및 관공서를 비롯하여 이마트신세계, 삼성전자서비스등에 활발히 공급되고 있다. 현재는 일본과 유럽에 수출공급중이며 기술종주국인 미국에도 공항과 FOOD체인의 공급협의를 통하여 세계일류제품으로 도약중이다.

이번 “닥터K”의 출시는 B22시장에서의 성과를 기반으로 일반소비자에게도 우수제품을 공급하고자하는 ROPHE153의 기업정신에 따라 이루어졌다

락스보다 80배강한 살균력으로 코로나 바이러스를 포함하여 각종 세균을 15초안에 99.999% 박멸하는 “닥터K”는 몸의 면역체계가 생성하는 항균분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성분인 Hydrocyn의 코로나19 박멸효과는 SVA(스웨덴)같은 유럽 국립의료기관을 통해서도 입증된 바 있다.

코로나 살균제 “닥터K”는 이미 WHO에서도 권고 소독제로 지정되었으며 미국FDA, EU 및 일본후생성, 한국식약처에서 식품첨가물로 지정되어 안전성이 검증된 제품이다.
코로나 살균제 “닥터K”는 이미 WHO에서도 권고 소독제로 지정되었으며 미국FDA, EU 및 일본후생성, 한국식약처에서 식품첨가물로 지정되어 안전성이 검증된 제품이다.

코로나 살균제 “닥터K”는 이미 WHO에서도 권고 소독제로 지정되었으며 미국FDA, EU 및 일본후생성, 한국식약처에서 식품첨가물로 지정되어 안전성이 검증된 제품이다. 코로나 살균제 “닥터K”는 곧 수출도 된다. 

ROPHE153의 강도현 대표는 중국과의 협약을 통해 조만간 중국에도 제품이 수출될 것이라고 기자에게 밝혔다.

한편  ROPHE는 기업고객에 대하여  6월말까지 오피스무료방역과 생활방역교육도 진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