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광양제철소 찾아 “글로벌 ‘톱 티어’로 도약하자”고 임직원 독려

포스코 최정우 회장이 새해 첫 현장 행보에서 ‘안전’을 최우선 핵심 가치로 강조했다. (사진=포스코)
포스코 최정우 회장이 새해 첫 현장 행보에서 ‘안전’을 최우선 핵심 가치로 강조했다. (사진=포스코)

[중앙뉴스=김상미 기자] 포스코 최정우 회장이 새해 첫 현장 행보에서 ‘안전’을 최우선 핵심 가치로 강조했다. 이와 관련 포스코는 최정우 회장이 지난 7일 새해 첫 행보로 포항제철소 현장을 찾아 설비를 둘러보며 안전을 강조했다고 8일 밝혔다.

포스코에 따르면, 최 회장은 먼저 포스코노동조합과 노경협의회 사무실을 찾아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노사가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어 수소플랜트, 연주공장, 2전기강판공장 등을 차례로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최 회장은 “안전을 최우선 핵심 가치로 삼아 일터를 행복한 삶의 터전으로 만들어나가자"고 거듭 강조했다.

포스코에 따르면, 8일인 오늘도 최 회장은 광양제철소로 이동해 포스코노동조합 광양지부와 노경협의회 사무실을 방문하고, 자동차강판생산공장, 리튬생산공장 등을 차례로 찾는다.

최 회장은 이 자리에서 자동차강판 등 철강사업은 타사와의 경쟁력 격차를 확고히 하고, 이차전지소재사업은 그룹 차원에서 리튬 등 원료부터 양극재, 음극재로 이어지는 가치사슬을 강화해 글로벌 ‘톱 티어’로 도약하자고 임직원들을 독려할 계획이다.

한편, 앞서 최 회장은 신년사에서 올 한해 포스코 임직원들이 역점을 두고 추진해야 할 가장 중요한 사항으로 ‘안전’을 내세운 바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