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월드IT쇼 2021’ 대규모 부스 마련…다양한 혁신 제품 체험
LG전자, ‘월드IT쇼 2021’ 대규모 부스 마련…다양한 혁신 제품 체험
  • 김상미 기자
  • 승인 2021.04.21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초 롤러블 TV와 차세대 커넥티드카 등 선봬
LG전자는  21일부터 사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월드IT쇼 2021’에 참가해 차별화된 기술과 디자인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사진=LG전자)
LG전자는  21일부터 사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월드IT쇼 2021’에 참가해 차별화된 기술과 디자인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사진=LG전자)

[중앙뉴스=김상미 기자] LG전자가 ‘월드IT쇼 2021’에 대규모 부스를 마련하고 다양한 혁신 제품 등을 체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와 관련 LG전자는  21일부터 사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월드IT쇼 2021’에 참가해 차별화된 기술과 디자인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LG전자에 따르면, LG전자는 720제곱미터 규모 부스를 마련하고 ▲LG 그램, LG 울트라기어 등 혁신 IT 제품 ▲압도적 화질의 LG 올레드 TV ▲차세대 커넥티드카 ▲로봇 서비스 솔루션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 ▲맞춤형 상업용 디스플레이 솔루션 등을 소개한다. 

특히 세계 최초 롤러블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R는 올레드만의 압도적인 화질을 유지하면서도 화면이 말려 들어가는 정도에 따라 기존의 TV 폼팩터로는 불가능했던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LG전자에 따르면, 커넥티드카는 집 안에서 차 안으로 이어지는 심리스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고객은 집에서 즐기던 콘텐츠를 차 안에 있는 올레드 디스플레이에서 이어 볼 수 있고 차 안에서 집 안의 가전도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다. 또 의류관리기, 냉장 기능을 갖춘 스낵바 등 차량용 가전도 탑재했다.

또한 올해 새롭게 선보인 LG 그램 16은 16:10 화면비의 WQXGA(2560×1600) 고해상도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기존 15.6형 크기의 FHD(1920×1080) 해상도 디스플레이보다 화질이 더욱 선명하고 깨끗하다. 무게는 1,190g에 불과해 세계 기네스 협회로부터 가장 가벼운 16형 노트북으로 인증받았다. 80와트시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휴대성도 탁월하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관람객들은 14/15.6/16/17형으로 이어지는 다양한 화면 크기의 LG 그램 라인업은 물론이고 360도 회전 터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LG 그램 360도 체험해볼 수 있다.

LG전자는 게이머들을 위해 ▲48형 LG 올레드 TV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 LG 울트라기어 17 등으로 게이밍 전용 공간도 마련했다.

체험존에서는 플레이스테이션5와 같은 차세대 콘솔 게임기기를 LG 올레드 TV에 연결해 몰입감 넘치는 게이밍 성능을 즐기거나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와 고성능노트북으로 최신 레이싱 게임을 즐길 수 있다.

LG 클로이 카페에서는 LG 클로이 바리스타봇이 핸드드립 커피를 만든다. 이 로봇은 숙련된 바리스타가 커피를 만드는 동작을 그대로 재연한다. 로봇이라 많은 양의 커피를 내릴 때도 매 동작을 같은 속도와 순서로 반복하기 때문에 항상 일정한 맛과 향의 커피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LG 클로이 살균봇은 UV-C(Ultraviolet-C) 램프를 이용해 세균을 제거한다. UV-C는 100~280나노미터(nm) 파장의 자외선으로 각종 세균을 제거하는 데 많이 사용된다. 로봇은 자율주행과 장애물 회피 기술을 기반으로 동작해 비대면 방역 작업이 가능하다. 호텔, 병원, 학교, 사회복지시설 등 분리되고 독립된 공간이 많은 건물에서 작업하는 데 유용하다.

또 LG 클로이 서브봇 2대는 LG전자 부스를 돌아다니며 관람객을 위한 전시 안내 책자를 운반한다.

한편, LG전자는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과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 등 맞춤형 상업용 디스플레이 솔루션도 소개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