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는 글로벌 사업 확대와 환경·사회책임·지배구조(ESG) 경영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중앙뉴스DB)
하나금융투자는 글로벌 사업 확대와 환경·사회책임·지배구조(ESG) 경영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중앙뉴스DB)

[중앙뉴스=김상미 기자] 하나금융투자(하나금투)는 글로벌 사업 확대와 환경·사회책임·지배구조(ESG) 경영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3일 밝혔다.

글로벌그룹을 신설해 하나금융그룹 계열사 간 글로벌 사업 협업을 강화키로 했다. 지속가능 경영체계를 강화를 위해 대표이사 밑에 ESG본부를 설치하기로 했다. 

하나금투는 지난달 50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통해 5조원 수준의 자기자본을 갖추는 데 성공했으며, 글로벌 투자 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글로벌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협업 강화를 위하여 글로벌그룹을 신설했다. 그룹장은 하나금융지주 그룹글로벌총괄 겸 하나은행 글로벌그룹장이 겸직해 글로벌 사업에서의 그룹 내 시너지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산하에 글로벌 사업을 추진하는 글로벌본부와 글로벌 사업과 네트워크 구축방안을 수립하는 글로벌전략팀도 신설했다.

ESG 경영 강화를 위해 대표이사 직속으로 ESG본부를 신설했다. 예하 조직으로 ESG기획팀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ESG 관련 투자와 상품·서비스 등을 확대해 지속 가능 경영 체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IB부문 경쟁력 강화를 위해, IB1그룹과 IB2그룹을 IB그룹으로 통합했다. 조직별 전문성 강화를 위한 조치로 IPO3실을 신설하고, 연금 영업을 강화하기 위해 연금신탁본부를 연금사업단과 신탁사업단으로 분리했다.

하나금투 관계자는 “자기자본 5조원 이상의 ‘톱 5’ 경쟁에서 본격적인 중장기 성장의 우위를 점하기 위해 글로벌 채널을 확대하고 ESG 경영을 강화하는 동시에 기존 강점 부문인 IB 부문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하나금융투자의 조직 개편 및 인사 단행 내용이다.

<선임>

◇그룹장▲IB그룹장(부사장) 박지환 ▲글로벌그룹장(부사장) 이종승

◇본부장▲IB추진사업단장 겸 글로벌본부장(상무) 강재성 ▲ ESG본부장(상무대우) 이동영

◇부서장▲ESG기획팀장 박영민 ▲홍보팀장 갈상면 ▲경영지원팀장 안창국 ▲IB영업추진실장 박태규 ▲IPO3실장 송하용

<전보>

◇부서장▲전략기획팀장 김정기 ▲IB자산관리팀장 김민수 ▲글로벌전략팀장 임도균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