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삼공사, 전주 KCC에 승리해 챔프전 4전 전승

[중앙뉴스=김진수 기자]실내 스포츠로 농구 팬들의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 가운데 프로농구 안양 KGC인삼공사 한 팀에서만 3번째 챔피언결정전 우승 반지를 낀 오세근(34)은 "이제 절반을 지났을 뿐"이라며 자신의 목표인 5번째 우승까지 전진하겠다는 의지를 재확인했다.

인삼공사는 9일 안양체육관에서 열린 2020-2021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챔피언결정전(7전 4승제) 4차전에서 전주 KCC에 승리해 챔프전 4전 전승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9일 경기도 안양실내체육관에서 열린 프로농구 챔피언결정전 4차전에서 전주 KCC 이지스에 승리하며 4승으로 챔피언 자리에 오른 안양 KGC 인삼공사 설린저가 골대 그물을 자르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제공)
9일 경기도 안양실내체육관에서 열린 프로농구 챔피언결정전 4차전에서 전주 KCC 이지스에 승리하며 4승으로 챔피언 자리에 오른 안양 KGC 인삼공사 설린저가 골대 그물을 자르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제공)

경기를 마친 뒤 기자회견에 나선 오세근은 "지기도 하고 위기감도 느끼면서 챔프전을 치렀어야 하는데 너무 완벽하게 시리즈를 치르다 보니까 기분은 좋은데 뭐라 말로 표현할 수가 없다"고 웃으며 소감을 발했다.

그러나 오세근은 올 시즌 웃지 못한 시간이 많았다. 정규리그에서 평균 10점을 올리는 데 그쳤다. 2011년 인삼공사에서 데뷔해 프랜차이즈 스타로 커온 그에게 절대 성에 찰 수 없는 기록이었다.  이날 오세근은 플레이오프와 챔프전에서 확 달라졌다. 플레이오프 들어 평균 13.9점, 챔프전에서는 18.3점을 넣으며 제 몫을 다했다.

제러드 설린저가 슛 난조(성공률 11%·8득점)를 보인 2차전 오세근은 골 밑에서 힘을 내며 20점을 넣었다. 오세근의 활약이 없었다면 인삼공사가 77-74로 겨우 이긴 이 경기 결과는 달라졌을 가능성이 크다.

득점만 많이 한 게 아니라 변곡점이 되는 플레이를 여러 차례 펼치며 베테랑의 품격을 보여줬다. 특히 KCC 라건아를 잘 막아 준 게 인삼공사에 큰 도움이 됐다. 김 감독이 "오세근이 플레이오프에서 보여주려고 정규리그에서는 힘을 다 발휘하지 않은 것 같다"고 할 정도였다.

오세근은 경기 뒤 기자회견에서 정규리그 때 힘든 시간을 보냈다면서 정규리그 막판부터 마음 비우고 경기에 임한 게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늘 챔프전 우승을 다섯 번 하고 싶다고 말해왔는데 이제 절반이 지난 것 같다면서 "다음에도 후배들과 챔프전 우승을 해보고 싶다고 힘줘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