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접종률 제고를 위한 ‘예방접종확인서’ 발급
금천구, 접종률 제고를 위한 ‘예방접종확인서’ 발급
  • 노익희 기자
  • 승인 2021.06.11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5세 이상 어르신 대상으로 휴대가 간편한 예방접종 확인서 발급

[중앙뉴스=노익희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코로나19 2차 예방접종을 완료한 75세 이상 어르신에게 6월 11일(금)부터 ‘휴대용 예방접종확인서’를 발급한다고 밝혔다. 

 ‘휴대용 예방접종확인서’는 신분증 크기의 플라스틱 재질로 지갑 등에 넣어 소지가 간편하고  성명, 생년월일, 주소 등 인적사항과 백신종류, 접종일, 접종기관에 대한 정보가 포함될 예정이다.

 어르신들이 확인서를 지갑에 소지하여 다니면서 각종 시설이나 기관에 출입할 때 제시함으로써 심리적 안정감을 느끼고, 주변 지인들에게 보여줌으로써 백신접종률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구는 판단하고 있다.

 한편, 구는 위탁의료기관 접종대상자인 60세이상 75세미만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상자별 예약기간, 접종 시작일, 예약방법을 구 홈페이지와 SNS 채널, 안전안내문자, 관내 미디어매체 등을 통해 집중 홍보하고 있다.

 또한, 미예약자 1:1 유선연락 및 문자발송, 통통희망나래단 활용 안부 확인 시 백신접종 예약 및 안내를 실시하고 있으며, 어르신 시설 및 기관, 주민자치회, 직능단체를 통해서도 예방접종을 권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최근 요양병원과 주민 일가족 내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하였으나, 백신을 접종받은 사람은 감염되지 않아 백신 접종의 효과가 입증된 사례가 있다”며, “구민 여러분께서는 일상의 회복과 우리 모두의 안전을 위해 대상별 접종일정에 맞춰 예방접종에 적극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