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행사에서 701기획 경호원들이 경호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중앙뉴스= 노익희 기자] 경호업체 선정은 경찰청허가 받은 곳에서 든든하게 해야 한다. 행사의 분위기도 전반적으로 중요하지만 프라이빗한 일정일수록 안정적인 경호업체가 선정되어 업무를 하는지도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요즘 TV 뉴스에서 사건 사고를 보다 보면 탄식과 함께 이런 이야기들이 입에서 절로 흘러 나오는데 우리나라 치안이 선진국 중 TOP 10에 들 정도다. 유명인, 셀럽 등 외에도 일반인들에게도 필요한 부분들이 많은 것이 요즘 세상이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이 경호업체를 이용한다고 생각하면 귀빈방문, 셀럽, 바이어, VIP, 연예인등 경우에만 진행을 하게 되는 것이 아닌가 라고 생각을 하고 있다. 하지만 요즘에는 작은 행사장부터 시작해서 지역행사, 기업행사, 대규모 콘서트까지도 업체를 통해서 더 안전하게 진행되고 있는 추세다. 그럴수록 개인이나 중소 사업체에서 행사를 진행할 때에는 검증되어있는 안전한 사설 경호업체를 찾아야 한다.

사설업체의 경우 일반인분들께서는 많은 지식이 없다 보니 어디서부터 어떻게 알아봐야 할지 모르는게 대부분이다.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것은 법인 경호업체이며 경찰청 허가번호가 꼭 필요하다. 합법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곳은 경찰청 허가번호를 받고 운영을 하고 있다. (주)701 기획은 사전미팅을 통해 더욱더 확실한 안전성을 확보해 안정성, 응급상황처리, 화재상황, 고객의소리, CCTV위치, 친절한 서비스 마인드 등에 대한 충분한 이해도를 가지고 경호업무에 임하고 있다. 

경호를 잘 하는 것은 단순히 질서유지만 잘 하는 것이 아닌 돌발상황을 정확히 대처할 수 있는 센스와 고객 눈높이에 맞출수 있는 서비스가 필요하다. (주)701기획은 회사 내 교육과 풍부한 경험으로 갖추어진 경호원분들로 갖추어져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이미지가 무거워서 행사장의 분위기를 엄숙하게 만드는 부분도 어느 정도 있지 않냐고 하지만 (주)701기획은 지킬 것은 지키되 행사에 참석하시는 귀빈, 고객분들과의 소통도 잘 되면서 친절한 태도로 임하기 때문에 안정감 있고 편안한 분위기가 형성된다는 평이다.

(주)701기획의 관계자는 "행사장마다 정해진 대응 메뉴얼이 있는데요. 모든 상황은 탄력적으로 대응해야 할 때도 있는데 이런 것을 생각하지 않고 오로지 메뉴얼만 체크해서 진행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라면서 "701기획 직원들이 모두 커스터머 교육을 받기 때문에 친절함은 무조건 겸비해있다고 보시면 됩니다"라고 덧붙였다. 가끔 타업체 경호원들 중 과잉대응으로 인하여 사회로부터 안 좋은 시선을 받기도 한다. (주)701기획은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최대한 민첩하면서도 그런 돌발상황에서도 잘 대응하 수 있는 전문성을 겸비한 요원들이 진행하고 있다.

특히나 행사장같은 경우에는 매번 컨셉에 따라서 색다른 분위기가 되기도 한다. SECURITY가 적혀있는 옷 같은 경우에는 캐쥬얼한 느낌을 주기도 하는데 중요한 행사들의 경우에는 곤란할 수 있다. 따라서 현장 복장도 선택을 할 수 있어 정장 또는 전투복(하계, 춘/추계, 동계) 복장이 모두 달라 행사장 분위기에 맞게 선호하는 복장을 상담시에 선정가능하다. 요청업체와 고객의 니즈를 완벽하게 충족시키기 위해 섬세한 절차를 갖추고 담당하는 개개인의 능력과 서비스에 만전을 기하는 (주)701기획의 경호업무는 오늘도 이상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