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문제 결정 전공학부 선택...성적순 공정성부여


최근 군산대 공과대학 학생들이 테크노 엑스포에 연구한 작품을 전시하고 우수작품을 평가하고 있는 모습,    ©이영노
군산대학교(총장 채정룡)는 학부 전공배정 공정성을 부여하기위해 신청 공고를 하고 오는 17일부터 전공분야를 신청 받는다.

14일 군산대학교는 학부로서는 처음으로 공과대학 기계자동차공학부 소속 재학생중 2011학년도 2학기까지 2개 학기 성적을 취득(예정)한 학생과 수업일수 3/4선 이후 조기시험을 마친 군·입대 휴학생들은 전공배정을 신청할 수 있다고 안내 했다.

전공배정 신청기간은 17 ~ 30일까지 군산대학교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실시한다.

따라서 전공배정 신청 방법은 학교 홈페이지 종합정보시스템을 통해 ID(학번), 비밀번호(수강신청시와 동일)를 입력하며 학부명ㆍ성명을 확인하고, 학부별 제1지망전공 지원율을 참고하여 지망순위로 전공분야를 중복되지 않게 선택하면 된다.

전공 배정방법은 전공배정기준 및 배정인원에 따라 학부에서 정한 전공별 배정 기준인원을 기준으로 전공배정 신청 지원율에 따라 최저 80% 내지 최고 120%의 인원을 우선순위에 따라 배정한다.

배정우선순위는 2011학년도 제2학기 성적 완료 후 총 평점 평균 순에 의하여 배정하고, 동점자가 있을 경우에는 실점 총계 순에 의하여 배정한다.

라광필 군산대학교 종합정보시스템 실무 관계자는 “학부 전공배정 공정을 기하기 위해 실점총계까지 동점일 경우 전원 배정하며, 지원신청기간에 지원하지 않은 학생은 제1지망 최저지원 전공에 배정한다.” 며 “ 특히, 수업일수 3/4선 이후 조기시험을 마친 군·입대 휴학생도 전공배정 신청을 해야 하며, 비밀번호 관리 소홀을 유의하기 바랍니다.”라고 밝혔다.

기타 의문사항은 학사과리과(469-4122) 또는 기계자동차공학부 사무실(469-4711)이다.

/군산=이영노 기자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