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니아 중동 대표방송 알자지라TV 집중보도,Al Jazeera English TV 의 '101 East'는 동아시아 지역에서 일어나는 시사 이슈를 소개하는 전문프로그램이다.


이례적으로 전세계에 불고 있는 KPOP스타들을 다각도로 취재하며 KBS뮤직뱅크, 아리랑TV등 세계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는 프로그램 소개와 최근 'POP POP POP'으로 해외에서 열풍인 라니아를 지난 29일 부터 집중 취재했다.

알자지라 중동지역의 대표적 민영방송사로, 카타르 도하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뉴스는 전세계에 100여 개국 2억 2천만 가구를 대상으로 24시간 방송하며 65곳의 지국을 두고 있다, 중동권은 물론 미국과, 영국, 호주,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영어권에서 많은 시청자 층을 확보하고 있으며 CNN과 같은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한국 지부를 담당하고 있는 김무현PD는 지난 2007년 자이툰 부대 통역장교로 복무하였으며 그 때 한국에서 위문 공연을 왔던 베이비복스를 기역한다며 자이툰 부대와 다이만 부대를 방문하게 된 배경과 K-POP가수들이 만들어지는 과정 등 DR뮤직 윤등룡 대표와 진솔한 예기들을 인터뷰 하였다.
 

동아시아 지부의 취재 기자 Drew Ambrose는 많은 한국을 대표하는 K-POP스타 들이 있지만 라니아의 무대를 인상 깊게 보았으며 다국적 그룹으로 만들어지고 세계시장을 겨냥하고 있는 라니아의 일상생활, 방송활동, 교육 및 양성시스템 등을 밀착 취재 한다고 밝혔다.
라니아는 신곡 'POP POP POP' 으로 왕성한 활동중이며 차세대 K-POP스타로 급 부상하고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