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는 내년 1월 1일부로 조직 개편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조직 개편은 고객군별 사업부제의 큰 틀을 유지하는 범위 내에서 관리 및 운영 효율화를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신한카드는 신용카드와 관련된 토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니즈를 효율적으로 충족시키기 위해 기존 신용판매, 금융 등 기능과 상품 중심의 조직을 리테일, 법인 등의 고객군별 사업부제로 개편한 바 있다.

먼저 신한카드는 신(新)시장에 대한 조사, 연구 기능을 강화함으로써 미래 수익원 발굴 능력을 제고하기 위해 미래사업팀을 신설했으며, 모바일 비즈니스 확대라는 트렌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모바일사업팀을 신설했다.

또 정보 보호와 고객 권익 보호 역량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정보 보호를 총괄하는 정보보호팀을 신설하고, 소비자보호센타를 확대 개편해 각각 CEO 직할로 두었다.

신한카드는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기존 4부문 1실 19본부 54팀 37지점에서 4부문 19본부 54팀 36지점 체제가 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고객에게 신용카드와 관련된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고객군별 사업부제를 더욱 정교하게 개편한 것”이라면서 “여러 방면에서 지속적으로 고객감동을 실천해 리딩 카드사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원 인사 내용>
1. 전보
- 사업부문장 : 김희건(金熙健, 부사장)
- 마케팅부문장 : 김종철(金鍾哲, 부사장)

<부서장 인사 내용>
1. 신규 선임
- 오토금융팀장 : 오태준(吳泰俊)
- 경영혁신팀장 : 김일봉(金一奉)
- 여의도지점 할부부지점장 : 이만승(李萬承)
- 강남지점 할부부지점장 : 윤성필(尹星弼)

2. 전보
- 공공제휴팀장 : 김용훈(金龍勳)
- 미래사업팀장 : 유태현(柳泰鉉)
- 모바일사업팀장 : 김정수(金正秀)
- 발급업무팀장 : 성완용(成完鏞)
- 정보보호팀장 : 남효신(南孝信)
- 소비자보호센타장 : 고한성(高漢星)
- 일산지점장 : 임주혁(任柱赫)
- 송파지점장 : 서해훈(徐海勳)
- 인천지점장 : 박재태(朴在泰)
- 순천지점장 : 황민철(黃敏哲)
- 청주지점장 : 이호규(李昊圭)
- 대구지점장 : 박종만(朴鍾萬)
- 부산지점장 : 노호민(魯好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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