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신현지 기자]애경케미칼이 미래 핵심 인재 확보에 발 벗고 나섰다. 지속적으로 채용 규모를 늘리는 한편, 핵심 인재를 선발·육성함으로써 다가올 미래에 대비한다는 전략이다.

AK VINA 정의민 법인장(왼쪽)과 소나데지 전문대학 응웬 티엔 만 총장이 인재 육성 및 채용 연계 인턴십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애경케미칼)
AK VINA 정의민 법인장(왼쪽)과 소나데지 전문대학 응웬 티엔 만 총장이 인재 육성 및 채용 연계 인턴십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애경케미칼)

애경케미칼은 이달 초 베트남 현지 법인인 AK VINA는 소나데지 전문대학(Sonadezi College)과 지역 인재 육성 및 채용 연계 인턴십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AK VINA와 소나데지 전문대학은 인턴십 및 채용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상호 간 경험을 공유하고,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공동으로 인재를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AK VINA는 앞으로 소나데지 전문대학 뿐만 아니라 동나이 공과대학, 바리아붕따우 기술대학 등 지역 내 대학들과의 산학 협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애경케미칼은 매년 꾸준한 채용을 통해 글로벌 감각을 갖춘 인재를 선발하고 육성 중이다. 이 일환으로 지난해 MBA 과정을 운영 중인 대학을 방문해 기업의 비전과 사업부별 역할, 직무 등을 알리는 채용설명회를 진행한 바 있으며, 화학 관련 주요 학회장에서 채용 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글로벌 사업 진출을 가속화하기 위해 본사를 비롯해 중국과 베트남 등 해외 법인에서 글로벌 플레이어를 육성하는데 전력을 다하고 있다. 이에 지난 12월에는 서울 본사에서는 중국,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카자흐스탄 등 글로벌 인재 7명을 R&D 및 해외영업, 구매, 관리 직무 전반에 걸쳐 채용했다.

애경케미칼의 인재 육성·확보 노력은 채용뿐만 아니라 OJT와 사업장 투어를 통해 업무 이해도 향상을 적극 돕고 있다. 또한 CEO 면담 및 Welcome Dinner 등 경영 층과의 정기적인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 자유로운 업무 환경을 조성했다.

더불어 직원들이 업무 분야의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직무교육을 적극 지원하고, 글로벌화에 필수적인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등 다양한 언어 학습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애경케미칼 관계자는 “애경케미칼이 추구하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이를 가능하게 하는 인재가 가장 중요하다”면서 “앞으로도 큰 꿈을 꾸는 국내외 글로벌 인재들을 발굴하고 육성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