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노익희 기자 기자] KG모빌리티가 회생절차를 진행하고 있는 에디슨모터스에 대한 조기 경영정상화 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KG모빌리티 곽재선 회장과 관련 임원들은 KG 모빌리티로부터 긴급운영자금을 지원받아 생산이 활발하게 진행중인 에디슨모터스 함양공장을 방문해 라인을 둘러보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KG무빌리티 곽재선 회장(왼쪽 2번째)이 라인 투어를 하고 있다. (제공=KG모빌리티)
KG무빌리티 곽재선 회장(왼쪽 2번째)이 라인 투어를 하고 있다. (제공=KG모빌리티)

이 자리에서 곽재선 회장은 “KG 가족사의 일원이 된 것을 환영한다”며 “회생절차로 인해 잃어버린 고객신뢰를 빨리 회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이를 위해 자신감을 갖고 모두 각자의 업무에 매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특히 곽재선 회장은 KG의 미션인 ‘존경 받는 기업, 자랑스러운 회사’를 소개하며 에디슨모터스 전체 임직원들이 사회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구성원 모두가 행복해지는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달라고 밝혔다.

또 곽재선 회장은 현장에 전시된 신제품 콘셉트 모델을 둘러보며 KG모빌리티 연구소와의 연구개발 협력과 구매 소싱 협력을 통한 원가 경쟁력 제고 그리고 국내‧외 판매 네트워크 공유를 통한 판매 시너지 제고를 위해 관련 조직을 즉각 구성할 것을 주문하는 한편 에디슨모터스의 사명을 ‘KGM 커머셜(Commercial)’로 잠정 결정하는 등 특유의 발 빠른 경영정상화 행보를 시작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