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임론, 감사원 감사 지켜봐야...국회 여야 합의하면 여가위 출석 할 것

[중앙뉴스= 박광원 기자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은 30일 "여성가족부 장관으로서, 새만금 잼버리의 공동조직위원장의 한 사람으로서, 야영을 하면서 불편을 겪었던 스카우트 대원들과 심려를 하셨던 국민들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이 30일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이 30일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이날 김 장관은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출석하며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김 장관이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파행 사태와 관련해 사과의 뜻을 밝힌 다고말했다. 그는 또 누구의 책임에 대해서는 감사원 감사를 통해서 조사하면 밝혀질 것으로 생각한다면서  지금은 누구의 책임론에 대해서 서로 미루고 그럴 것은 아니고 국민들께 소상하게 내용에 대해서 사실관계를 밝혀드리고 감사원 감사를 지켜보는 게 적절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장관은 지난 25일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전체 회의에 불참한 것에 대해선 여야 합의가 되면 언제든지 상임위에 출석해서 성실히 답변드리겠다고 했다.

잼버리 파행 사태와 관련해 일각에서 제기된 경질론에 대한 입장을 묻자 저는 아직 그런 얘기를 정확히 들은 바는 없다면서 지금 여러 가지 국회나 감사에 충실히 임하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